IT/컴퓨터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프로그램

용ss 2017. 1. 16. 16:29

 

안녕하세요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저번에 올린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에 이은 그것을 간편하게 해주는 프로그램파일을 만드는 것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저번에 소개해드린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포스팅 바로가기 이어지는내용인데요 ㅎ

 

>>와이파이만들기 이전 포스팅 바로가기

 

프로그램파일이라...흠 아마 코딩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사실 코딩과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정해진 명령어 몇 줄을 넣고 그것을 bat파일 그러니까 그냥 변환파일로 만들어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실행시켜주면 cmd 즉 도스상에서 그 명령어들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원리이기 때문에 진짜 전혀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저번에 쳤던 netsh~~와 같은 명령어들을 한곳에 적는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자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1. 메모장을 연다.

 

아마 다들아시겠죠? 혹시나 하시는분들을위해...ㅋㅋㅋ 친절하게 윈도우키 누르고 -모든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메모장을 클릭하여주면 됩니다. 또는 윈도우키-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notepad 입력후 Enter

 

 

 

 

 

 

 

 

 

2. 다음의 명령어들을 메모장에 써준다.

 

@echo off

netsh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ssid=네트워크이름 key=비밀번호

netsh wlan start hostednetwork

 

 

 

이 명령어들은 저번 포스팅에서 다뤘던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드는 명령어들인거 기억하시죠?

(저번에 말씀드렸겠지만 비밀번호는 8자이상으로 입력필요)

 

 

 

 

 

 

 

 

3. 이제 다른이름으로 저장 클릭

 

 

 

 

여기서부터가 좀 중요합니다.

 

 

4. 파일명.bat 으로 저장해줍니다.

 

 

확장자명을 bat로 해서 저장을 해줍니다. 여기서 bat파일은 cmd상에서 명령어를 실행시켜주는 확장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지정된 폴더에 저장될 것입니다.

 

 

 

모양이 옆의 일반 메모장 저장화면과는 다르죠?  bat확장자로 저장해서 그러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프로그램파일을 만드는 과정은 끝났습니다.

 

 

 

+++혹시 끄는 프로그램파일도 만드시려면 그 때 배운 netsh wlan stop hostednetwork 이 명령어를 넣은 메모장 파일을 bat확장자로 저장하면됩니다. 충분히 응용하실 수 있겠죠? 잘 하시리라 믿습니다.

 

 

 

 

 

 

 

 

6. bat파일을 클릭-마우스우클릭-관리자 권한 클릭   으로 실행한다.

 

 

이제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니 마지막으로 파일을 실행시켜주는 법을 알아야될텐데 저번에 cmd를 실행하듯 bat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주면 자동으로 cmd상에서 명령어를 입력했던것과 같은 효과를 내게 됩니다.  

 

 

 

 

위와같이 하면 매번 와이파이를 만들때 cmd상에서 명령어를 쳐줄 필요없이 한번 만들어놓은 파일로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겠죠?

 

 

위와같은 파일을 저장해놓거나 하여 도서관 등 인터넷 연결선은 있는데 공유기나, 와이파이가 없어 불편할 때 노트북으로 참 간편히 와이파이를 만들 수 있죠? 많은분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