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영문 인터넷 익스플로러 한글팩 한글패치 적용방법

용ss 2017. 7. 17. 22:28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익스플로러의 영문설정을 한글 패치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컴퓨터의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다 보면 인터넷 설정 등이 영어로 설정된 컴퓨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불편함이없으므로 대부분 그냥 사용하실텐데, 간혹 특정기능을 찾을때 등엔 한글로 되어있으면 많이 편리합니다. 제 컴퓨터도 영어로 적용되어있는데 한글패치팩 설치를 통해 설치해보았습니다. 저도 직접 설치해보며 이것이 무척 간단했고, 이 방법을 통해 많은 분들이 한글을 적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한글패치팩을 적용하여 한글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저처럼 영어로 메뉴글자등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평소엔 설정을 잘 이용할일이 없어 불편하진 않지만, 한번씩 특정 기능을 실행해줄때 불편함을 느끼시죠?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익스플로러에서 영문으로 표시되는것은 윈도우 업데이트 중 한글패치팩이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굳이 확인해볼 필요는 없지만, 제어판-프로그램-프로그램및기능-업데이트 설치에서 보시면 아래와 같이 달랑 인터넷익스플로어만있고, 특별히 Internet Explorer 11 ko-kr 한글팩이 없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영어를 한글패치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보통 컴퓨터 좌측하단의 시작단추 클릭-검색창Windows Update 입력-검색후 나오는 프로그램에서 Windows Update를 클릭하여 실행

 

 

 

 

 

 

2. Windows Update 프로그램 화면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 - 업데이트 확인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몇초를 기다리시면 우측에 O개의 선택적 업데이트 사용가능이라고 나오는데 클릭해줍니다.

 

 

 

 

 

 

 

3. 설치할 업데이트 선택창이 나올텐데 그곳에서 언어팩이라고 되있는것을 체크 후 확인을 클릭  

 

 

 

 

 

 

4. 업데이트 설치를 클릭

 

 

 

 

 

 

 

5. "업데이트가 설치되었습니다"라는 것을 확인후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시면 한글이 적용되실겁니다.

 

 

 

 

 

 

 

 

 

++추가팁

 

 

어랏? 혹시 위에처럼 선택적 업데이트에 언어팩이 안나오시는분이 계신가요? 그러시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윈도우의 업데이트를 통하는 것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접 언어팩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1. 구글 등에서 익스플로러11 한글언어팩이나 Internet Explorer 11 language pack을 치시면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 페이지가 뜨는데 그곳으로 접속합니다.

 

 

 

 

 

 

 

 2. 바로 나오는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Internet Explorer 11 Language Packs 라고 되있는 것의 Download를 클릭합니다.

 

 

 

 

 

 

 

 

3. 바로 나오는 다운받을 것 선택하는 창에서 IE11 Language Pack 을 각자의 비트에 맞춰 선택후 Next를 눌러줍니다.

 

이때 너무 많아 찾기 힘드실텐데 Ctrl+F를 눌러 kr을 통해 찾으셔도 됩니다.

 

 

 

 

 

 

4. Open 또는 Save를 통해 다운받아주신후 설치하시면 한글패치적용이 끝!!

 

 

 

 

※참고

 

>>마이크로소프트 한글팩 다운로드 바로가기(클릭시 이동)

 

 

 

 

여기까지가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한글적용방법이었습니다. 물론 안해도 굳이 사용하는데 상관은 없지만 만약 업데이트를 하신다면 편해지신다를 80퍼센트는 장담할 수 있습니다. 몇분이면 되는 한글패치를 통해 편리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저는 물러가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