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스타벅스

스타벅스 반값할인행사 해피아워

용ss 2017. 7. 19. 23:34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타벅스 행사인 해피아워 관련 포스팅입니다. 

 

이번 18주년 기념행사로 스타벅스에서 하는 해피아워 행사 관련 포스팅을 할인행사 카테고리에 올릴까 스타벅스 정보에 올릴까 고민하다 해피아워에 관해서는 처음 올리는 것이여서 생활정보 스타벅스란에 올려봅니다.

 

제 생각에 스타벅스에서는 특별히 할인행사를 자주한다거나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행사들이 회원등록을 하신분들에게는 신제품출시시 별3개적립, 골드회원에게 주는 PO쿠폰, 생일쿠폰과 같이 할인이 아닌 이런 혜택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쩌다 하는 이 스타벅스의 해피아워 happy hour에는 스타벅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마실 수 있습니다. 보통 스타벅스의 특별한 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거의 하는데요. 음료를 50%할인된 가격 즉, 반값에 먹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너무비싸 자주 마셔보지 못했던 비싼 커피들을 이 기간을 이용해 마시는 편인데요 여러분도 함께 스타벅스의 커피를 반값에 맛보셨으면 합니다. 보통 해피아워 행사가 기간만 다르지 거의 같기 때문에  이번에 18주년 기념으로 시행하는 해피아워 행사를 예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해피아워 행사는 무엇일까요?

 

 

영어 직역 그대로 행복한 시간이라는 뜻으로 이 행사기간의 특정 시간에는 스타벅스 제조음료를 50%할인된 반값으로 마실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이정도면 엄청 파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스타벅스 커피가 싼 가격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평소엔 아메리카노가 4100원인데 행사기간엔 2050원에 먹을 수 있다는 점인데, 이 가격이면 요즘 많이들 있는 커피프렌차이즈의 싼 가격의 커피와 큰 가격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출처: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그런데 위의 50%할인에서 알고 계셔야 할 것이 병음료, 리저브, 아포가토와 같은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아마 이것들을 할인해서 팔면 아예 수익이 안남아서 이 품목들은 제외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병음료와 같은 음료보다는 바리스타들이 제조해주는 커피를 많이 마시기 때문에 제외는 특별히 영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흔히 아메리카노,프라푸치노 등등 카운터 또는 사이렌오더로 주문하여 먹는 것들은 제조음료로 할인에 포함됩니다. 아 아래에 나온 Extra관련은 아래쪽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출처: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그렇다면 이 해피아워행사는 언제하나요? 이번18주년행사 기간은?

 

 

 

보통 해피아워 행사는 3일정도 하며, 행사기간 매일 오후3시-오후5시 이런식으로 2시간 정도합니다.  제 기억에는 목금토 이런식으로 해피아워 행사를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평일 시간에 이용많이 못하는 직장인들을 배려한 요일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이번 18주년 기념 해피아워 행사기간7월20일 목요일부터 7월22일 토요일까지입니다. 그리고 적용시간오후3시-오후5시입니다.

 

 

 

 

 

 

이제 알고계셔야할 유의사항과 주의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출처: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해당시간에는 사이렌오더(폰으로 주문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아마 이렇게 하면 주문이 너무 몰릴것을 고려했기 때문에 막아놓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줄을서서 카운터에 주문을 해야하는데요. 사람이 위와같이 몰릴 것과 한명이 줄서서 엄청 많은 커피를 사가는 경우등을 방지하기 위해  1인 1회구매가능 잔수는 총3잔으로 제한됩니다. 차로 주문할 수 있는 DT매장의 경우에도 1대당 3잔으로 동일합니다. 혹 회사에서 잠깐 나와서 회사사람들 것을 사가려고 하신다면 2명이 와서 함께 줄을스시면 6잔을 사갈 수 있습니다. 정 아니면..... 줄을 한번 더서도 되는데 해피아워 행사시간에는.... 사람이 터져나갑니다. 물론 그 시간대에 사람이 없는 지점을 이용하시면 좋겠지만요ㅎㅎㅎ

 

 

그리고 스타벅스 멤버쉽 카드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Free Extra는 음료 1잔당 1개 무료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회원이시거나 추가 주문시 50%는 적용안됩니다. 그리고 당연히 사이즈업과 같은 통신사 할인혜택등은 동시에 사용할 수 없고, 기프티콘이나 모바일상품권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텀블러할인과 컵할인은 가능합니다.

 

※참고

>>스타벅스 멤버쉽 혜택 포스팅 바로가기

 

이외에도 스타벅스 관련 포스팅들이 있으니 읽어보시려면 읽어보세요^^

 

 

 

 

 

 

 

나만의 스타벅스 ★팁 드리자면

 

 

 

아마 사람이 엄청 몰릴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목금토 3일을 연속해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제가 드리는 팁은 혹 목요일의 경우엔 가서 사람이 적다면 바로 줄서서 주문하여 마시면 되겠지만 혹 많다면 그날은 포기하고 오신 후 금요일날은 미리 가서 대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 3시부터 5시이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올수 있는 것도 한계가 있어 목요일이나 금요일이나 비슷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토요일은 목금 이용을 못한 부부,학생,직장인들이 벼루고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가셔서 줄스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혹 가신다면 줄을 설 때 인원수를 고려하여  가위바위보등의 방법을 통하여 최적의 인원만 줄서서 기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들어 9명이갔으면 3명만 줄스면 9잔을 시킬수 있다는 말입니다. 

 

 

 

메뉴추천에 대해 말씀드리면 저같은 경우엔 평소에 조금 가격부담이 되었던 커피음료들 위주로 많이 시켜마십니다.  반값이기 때문이죠. 저같은 경우엔 가격이 조금 쎈 자바 칩 프라푸치노를 좋아해 시켜먹는데, 사실 해피아워때는 사람과 주문이 너무몰려 녹아 나오거나 바리스타분들이 조금 신경을 덜써주시는 감도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이거나 저거나 차이를 못느껴서 자주 애용하지만 혹 입맛이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물론 가격이 싼것도 좋지만  비추해드립니다. 그런분들은 블렌더 메뉴는 비추에요~!! 그리고 다른 추천메뉴는 바로 깔끔한 맛 콜드브루입니다. 혹은 슈크림라떼도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그린티 라떼도 좋아하고...흠 좋아하는게 참 많네요.... 개인취향으로 메뉴를 추천받아 먹는 것 보다는 본인이 먹어보고 싶었던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때는 사이렌오더로 주문이 불가하기 때문에 직접 계산대에서 주문해야하는데요. 뒤에 사람도 많고... 정신도 없고 하여 일일이 퍼스널옵션을 말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뭐 휘핑크림은 어떻게, 칩은 어떻게, 우유는 어떤종류로 등등등... 이럴때는 간단하게 QR코드를 통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스타벅스 QR코드 주문하는 방법포스팅 바로가기

 

 

 

 

 

 

저도 내일 가려고 하는데 사람이 많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평소에 비싸서 자주 못마시던 추천 커피들을 마셔볼 생각을 하니 벌써 기분이 좋아지네요. 여러분들도 50%인 만큼 평소 도전해보고 싶었던 커피음료들에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50%하여 몇천원 할인되겠지만 기분이 엄청 좋습니다. 모두 줄이 짧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