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아이폰)

아이폰 앱 다운설치삭제하는방법 알아보기

용ss 2017. 8. 11. 23:46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아이폰의 앱 설치와 삭제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무음캡쳐, 데이터 확인, 사진옮기는 방법등에 대해 알아봤죠? 혹시 궁금한 것들이 있으신 분들은 모바일(아이폰)카테고리를 참고해보세요^^ 이번포스팅에는 폰을 사용하는데 아주 기본이 되는 앱을 설치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다들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볼 아이폰 앱 구매목록 삭제방법을 알아보기 전 진짜 처음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여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한번 알아볼까요?

 

 

아이폰 앱 설치

 

아이폰 앱 설치방법은 안드로이드와 동일합니다. 단지 앱을 구글스토어에서 다운/설치하느냐 앱스토어에서 다운받느냐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앱스토어 실행-검색메뉴-원하는 입력 후 앱검색-받기

 

 

 

이렇게 해주면 바탕화면에 앱이 설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다려주면 로드중이 없어지고 앱이 설치됩니다. 이제 마음껏 사용하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아이폰 앱 삭제방법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 달리 바탕화면에서 바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삭제할 앱을 꾹 눌러주면 X표시가 뜨는데 X를 눌러주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아이콘을 꾹 누른다면 바탕화면의 바로가기만 삭제하는 것이지만 아이폰에서는 아예 앱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참 간단합니다.

 

★참고

 

단, 3D터치 기능이 켜져있다면 쎄게 누를시 3D터치 기능으로 인해 미리보기가 되니 적당한 힘으로 눌러주셔야 합니다.

 

 

저는 예시로 계산기 앱을 한번 지워봤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에서 앱을 설치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가 팁

 

아이폰에는 기본 앱으로 계산기, Mail, Wallet, 건강 등 아주 다양한 기본 앱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하지 않을 때 보기 안좋으시죠? 물론 한 폴더로 몰아넣어 정리할수도 있습니다만, 앞으로 사용할 일이 없을것 같은 앱이라면 굳이 깔아놓을 필요가 있나요? 안드로드와는 달리 아이폰의 기본앱은 삭제도 가능하고, 또 필요하다면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기본앱을 쉽게 다시 깔수도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위에서 삭제한 기본앱인 계산기 앱을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간단히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에서 앱을 설치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 쉽죠?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리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구매목록 삭제방법을 알려면 기본적으로 앱을 설치하고 다운받아야 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미리 작성봤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용한 아이폰 팁들을 올려보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