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아이폰)

아이폰 손전등후레쉬 켜기,끄기 방법과 밝기조절

용ss 2017. 8. 21. 19:28

안녕하세요 블로거용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아이폰의 기본 기능 중 하나인 손전등, 즉 후레쉬를 켜고 끄는방법과 밝기조절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의 기능 중에 손전등 기능이 있는것을 아시나요? 저는 안드로이드를 쓸 때 손전등 앱을 따로 받아서 사용했었는데 아이폰에는 자동으로 그 기능이 있어서 따로 받지않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저녁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실텐데요, 지금부터 이 기능을 끄고 키는 방법, 그리고 밝기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전등 후레쉬 기능 켜는법/켜기

 

 손전등을 켜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홈화면에서 아래쪽에 손가락을 대고 위로 끌어올리시면 아래와 같이 제어센터가 나옵니다. 아마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래의 빨간박스에 있는 손전등 모양을 눌러주시면 바로 손전등기능이 켜집니다. 저녁에 자기 전 불을 끄거나, 야간에 야외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전등 후레쉬 기능 끄는법/끄기

 

켰던 손전등기능을 끄려면 제어센터에서 활성화된 손전등 아이콘을 다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이렇게 아이폰을 간단한 조작으로 손전등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손전등 후레쉬 밝기조절 방법

 

그런데 이렇게 야간에 손전등기능을 사용하다보면 그 밝기 조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체로 잠을 자는 상황에서 혼자 무언가 빛이 필요할 때 등 다양한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아이폰의 손전등 기능은 이러한 상황들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밝기조절이 가능합니다.

 

3D터치기능이 활성화 되있어야 제어센터에서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3D 터치설정은 설정-일반-손쉬운사용에서 3D Touch 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유용한 3D터치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다음에 따로 3D터치 기능과 관련된 포스팅을 준비해봐야겠네요.

 

 

본론으로 돌아와 아이폰 손전등 밝기를 조절하시기 위해선  3D터치기능을 활성화 하시고 제어센터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손전등을 켤 때 처럼 누르는 것이 아닌 손전등 모양을 꾸욱 눌러줍니다(3D터치기능으로 실행하는 것인데요 어느정도 강도를 주고 눌러주셔야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3D터치 기능을 통해 손전등기능이 실행됩니다. 3가지 밝기중에 원하시는 조명을 선택하여 손전등 밝기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실내에서 불을 끄셨을 때 사용하시기엔 중간밝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조명이 다 꺼진 상태에서 밝은 조명은 너무 밝다는... 

 

 

 

 

※추가팁

 

제어센터에서 손전등 기능 이외에도 이 3D터치 기능을 활용하여 알람 1시간,20분,5분,1분 설정 또는 계산기의 마지막값 불러오기 마지막으로 사진 모드에 따른 바로 실행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3D 터치 알람 설정

 

 

 

 

3D 터치 계산기 마지막 결과값 복사

 

 

 

 

 

3D 터치 사진의 다양한 모드 실행

 

 

 

 

 

흠 아이폰에는  위와같이 편리한 여러기능들이 숨겨져있습니다. 언젠가는 아이폰의 기능들과 유용한 정보들을 모두 파헤쳐 100퍼센트 활용할 것을 꿈꾸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