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카카오뱅크 가입방법과 입출금통장 계좌개설방법 알아보기

용ss 2017. 8. 28. 15:50

안녕하세요 블로거용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의 가입방법과 계좌 개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출범하면서 여기서기서 화제가되었었죠? 한국사람이라면 거의 모든분들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효과를 힘입어 출범한지 1달만에 가입자수가 3백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순하게 카카오톡의 효과가 아닌 아주 간단한 이용방법등으로 많은 사람들을의 관심을 받으며, 인터넷은행에서 나아가 이제 많은사람들이 사용할 은행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는 카카오뱅크가 궁금하여 저도 이용을 해볼까하여 가입을 해봤는데요 가입방법이 아주 간단했습니다. 앞으로 카카오뱅크에 대해 알아보려하는데, 이번포스팅에서는 이용하기 위해 가장 우선 해야할 카카오뱅크 가입방법과 계좌개설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우선 카카오뱅크에 가입하려면 카카오뱅크앱을 다운받아야겠죠?

 

인터넷은행이니 만큼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기 위해선 이 앱이 필수입니다. 구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를 검색하여 다운로드와 설치를 해줍니다.

 

 

 

2. 설치 후에 앱을 실행후에 카카오톡 또는 핸드폰번호로 시작해줍니다.

 

아마 대부분 카카오계정이 있으시기 때문에 그냥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3. 지문/패턴/인증 비밀번호 중 인증수단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뱅크는 은행이니 만큼 인증수단이 필요합니다. 물론 다른 은행들처럼 보안카드와 같은 것은 필요하지 않고 지문또는 패턴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카카오뱅크에 가입이 끝납니다. 가입은 참 간단하죠? 그런데 가입의 개념에 계좌계설까지 포함하여 말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계좌가 있어야 체크카드든 송금이든 대출이든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제 계좌계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계좌계설은 아주 간단합니다. 다른 시중은행들에서는 대포통장등의 이유로 통장발급시 재직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등 서류를 필요로 하고, 만드는것도 쉽지가 않죠? 하지만 카카오뱅크에서는 그런것이 필요하지않습니다. 단순히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이렇게 쉽게 만들수 있기 때문에 뉴스에도 나온 대포통장으로의 이용등 문제점들이 생기고 있는데 그런것들은 인터넷통장이 자리를 잡으면서 언젠간 해결방법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튼 계좌계설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같이 카카오 뱅크 시작과 인증방법을 선택하셨으면 이제 계좌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MY메뉴의 화면에서 보시면 +계좌 개설하기가 있습니다. 또한 친절하게 바로 아래에 계좌 개설하는 법도 있습니다.

 

 

 

 

 

특별히 계좌 개설하는 법을 읽지않고도 계좌개설을 진행하여도 되지만 도움이 될까하여 한번  카카오뱅크에서 올려놓은 계좌 개설하는 법에 대해 먼저 알아봤습니다.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점인증비밀번호를 신중히 선택할 것, 계좌개설에 필요한 신분증을 미리준비할 것이 있습니다.

 

 

 

 

 

이제 계좌개설하기를 누르시고 계좌개설을 하시면 됩니다. 

 

 

 

 

이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입출금통장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고 약관을 잘 읽으신 후 동의 후 다음을 눌러 계속진행 하시면됩니다.

 

본인정보와 비밀번호도 입력해주시고, 다양한 약관을 읽으신 후 동의하시면 동의하신다를 선택해주시면됩니다. 어디에서든지 약관은 꼭 한번씩 읽어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사진찍어야하니 준비한 신분증을 화면에 꽉차게 찍어주시면됩니다.  이후 타행계좌를 인증해주시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

.

.

 

 

 

이런식으로 쭉쭉하시면 계좌계설이 완료됩니다. 특별히 어려운 것 없이 그냥 설명을 읽으시고 설명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카카오뱅크에는 송금수수료도 싸고, 다양한 혜택의 체크카드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이용하기 위해선 우선적으로 꼭 필요한 입출금통장 계좌개설방법에 대해 지금까지 알아봤습니다. 이번포스팅은 이만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카카오뱅크의 여러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도록하겠습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