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카카오뱅크 각종 수수료 알아보기

용ss 2017. 9. 3. 23:47

안녕하세요 블로거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수수료와 출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핫하다는 카카오뱅크에 대해 계속 포스팅하고 있죠?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만드는법, 체크카드 혜택 등에 대해 알아봣었는데요. 이번 포스팅 역시 카카오뱅크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혜택이라고 볼 수 있는 싼 수수료들에 대해 알아보고, 또 은행이 없는 카카오뱅크에서 어떻게 출금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지금부터 각종 수수료들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가장중요하고 핫한 이체,출금,해외송금 수수료는 가장 마지막에 알아보겠습니다ㅎ)

 

 

예금/적금 증명서 관련 수수료

 

 

 

대출관련 증명서 수수료

 

 

 

카드관련 수수료

 

체크카드 재발급시에 2천원의 수수료가 있으며 해외 가맹점 이용 또는 해외 ATM이용시에도 약간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타행은행에 비해서는 완전싸다고 생각합니다.

 

 

 

 

 

각종 알림서비스 수수료

 

타행은행들에서도 각종 알림서비스가 있죠? 카카오뱅크에서도 역시 여러 알림서비스들이 있습니다. 타행은행들에서는 문자알림은 대부분 무료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에서는 300원과 900원이 필요한 유료라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카카오뱅크카카오톡과 앱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은행이라는 점입니다. 바로 앱푸시와 알림톡을 통한 알림서비스는 무료입니다.  

 

 

OTP발급 수수료

 

OTP발급에는 수수료가 있습니다. 배송비를 포함하지만...좀 비싸게 느껴진다는 ㅎ

 

 

 

 

 

 

이제부터는 핫한 대망의 이체,출금,해외송금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체수수료

 

다른 은행들에서는 타행이체시에...수수료가있습니다. 5백원이상이라는... 하지만 카카오뱅크에서는 무료입니다. 이것이 엄청 크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몇백원이라는 돈이지만 그것이 쌓이고 쌓인다면 크기 때문입니다.

 

 

 

 

 외환송금수수료

 

 

타행이체뿐만 아니라 외화송금 수수료도 싸다고 여기저기서 난리였습니다. 뉴스에서도 본 것 같다는..

 

아래와 같이 건당으로 계산되며 송금액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출금수수료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은행이라 따로 오프라인 은행지점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입출금통장 등에 있는 돈을 현금으로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4개의 VAN사, 즉 편의점, 쇼핑몰, 대형마트 등에 설치된 ATM기와 각 은행들의 ATM기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그 수수료가 바로 무료라는!!! 은행거래시에 수수료라고 찍혀 있을텐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명목상 수수료로 써있는 것이고 실제로 수수료가 부과되지는 않습니다. 평소 현금을 ATM기를 이용해 출금하는 저에게는 이것이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카카오뱅크의 각종 수수료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존의 은행들에 비해 아주 저렴한 수수료죠? 특히 자주이용하는 이체,출금,송금시의 수수료들이 면제이거나 저렴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카카오뱅크가 이렇게 인기를 끌 수 있는 이유에는 이런 저렴한 수수료도 한몫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로 인해 타 은행들에서도 수수료 조정이 잇을수 있다고 하는데 참 좋은 나비효과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은행들도...좀 경각심을 느껴야할듯.... 무튼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