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카카오뱅크 atm 수수료와 현금출금방법 알아보기

용ss 2017. 9. 5. 10:45

안녕하세요 블로거용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ATM 출금방법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포스팅에서 카카오뱅크의 각종 수수료에 대해 알아봤죠?

 

※참고

>>카카오뱅크 각종수수료 알아보기 포스팅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선 이런 수수료를 가진 ATM 출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런데 ATM출금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 수수료도 다시한번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ATM 이용 수수료

 

현재 은행들과 편의점의 ATM을 이용해 카카오뱅크은행에서 금융거래를 하신다면 출금/당행이체/타행이체/입금 모두 수수료가 없습니다. 또한 시간에도 상관없으니 새벽에도 마음껏 이용가능하다는!!!

 

 

 

 

 

ATM 이용시 알아두셔야할 안내

 

카카오뱅크도 다른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1일 출금한도가 있습니다. 각각이 한도가 있고, 또한 ATM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1회 한도도 정해져있습니다. 이점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혹 큰돈을 사용하어야 하는데 혹시나 한도가 낮다면.... 

 

 

이런 경우에는 앱을 통해 이체/출금 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혹 큰돈이 필요할 일이 있을때는 한도를 미리한번 확인해 두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1년동안 ATM을 이용하지 않은 계좌는 1일/1회 한도가 70만원으로 조정된다하네요.

 

그리고 계좌에 백만원 이상 입금된 경우, 입금시점부터 해당범위내(입금된 범위)에서 30분간 출금/이체가 불가합니다. 다른은행에서도 이런것을 시행하고 있는데, 이것은 아무래도 대포통장 등 통장의 악용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돈이 필요했는데 30분간 기다리려니 고욕이었다는.... 이점 알아두시고 미리 입금하거나 혹은 이것을 알고 계셔서 당황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뱅크 ATM 이용방법

 

 

1. ATM기기 화면에서 카카오뱅크를 선택해줍니다.

 

이 때 실물카드를 이용할수도 있고, 카드없이 핸드폰 인증으로 진행할 수 도 있습니다. 이점도 참 편리한 것 중 하나라는...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출금계좌를 등록해주시면됩니다(방법은 아래에)

 

 

 

 

2. 거래종류를 선택해줍니다.

 

지금은 출금을 설명중이니 스마트출금을 눌러줍니다.

 

 

 

 

3/4. 카카오뱅크 계좌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도 눌러줍니다.

 

 

 

 

5/6. 앱에서 생생한 1회용 인증번호를 입력후 출금금액을 선택하여줍니다. 그러면 끝!!!

 

 

 

※참고

스마트계좌설정

 

앱을 통해 카드없이도 출금이 가능한 계좌를 설정해주실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스마트출금 메뉴에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수수료가 무료인 카카오뱅크 출금이 끝납니다. 참 좋죠? 저는 이렇게 수수료가 무료라는점 카드가 굳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 등 다른 은행들과는 달리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추구하는 카카오뱅크가 더 클거라고 생각이듭니다. 아니면 다른 은행들에서도 이런 전략을 따라오겠죠? 무튼 이렇게 ATM 출금을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만 저는 물러가보겠습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