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한도,금리 총정리

용ss 2017. 9. 8. 00:15

안녕하세요 블로거용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조건,한도,금리 등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ATM 이용방법, 수수료 등을 알아봤죠? 이번포스팅에서부터는  카카오뱅크의 대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이번 포스팅은 비상금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돌풍을 일으킨 이유에는 싼 수수료, 이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이쁜 디자인 등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 그 중 대출도 한가지 이유를 차지합니다. 엄청 많은 한도의 금액이 대출되진 않지만 그래도 간단한 신청절차와 생각보다 높은 승인률을 갖고 있기때문이였습니다(그런데... 돌풍을 얻고나서는 예전보다 승인이 까다로워졌습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신청해서 그런것 같다는....)

 

 

 

무튼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파헤쳐볼까요?

 

 

위 내용은 대략적인 내용이고 아래에서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상금 대출의 대출한도는? 언제 대출?

 

비상금이라는 말 그대로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하거나 월급전날....한창 돈이 부족할 때 사용할 일이 있을때, 경조사비가 필요할 때 등등등 이런 경우에 카카오뱅크에서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신용등급 조회 후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100/200/300만원) 단,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는 다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겠죠? 왜 충전이라고 하는지는 아래에서 다시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마이너스 통장방식이기 때문에)

 

 

 

 

 

비상금대출조건,대상은? 혹 부결이 났다면?거절당했다면?

 

비상금 대출은 기본적으로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 1-8등급에 해당하는 만 19세 이상인 내국인이 조건입니다. 단,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발급가능한 고객이라는 전제가 붙는데요>>> 이 말은 연체, 부도, 회생, 파산,면책 등의 이력이 없어야 하며 대출상환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뜻이겠죠?

 

 

 

혹시라도 신청 시 부결이 났다면 위에 있는 전제에 해당된 것들이 부결사유라고 생각합니다.  

 

 

  

 

 

 

 

 

 

비상금대출 대출금리,연체금리는? 금리인하가능?

 

 

대출금리 = 기준금리 1.613%+개인의 신용등급,상환능력을 고려한 가산금리 연1.782-13.387% 

 

 

연체금리는 아래와 같이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연체기간이 달라질수록 연체금리는 높아지고, 개인의 신용도에도 영향이 크니 연체는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대출에서는 대출 중간에 상환능력이 좋아지거나 하면 금리를 낮춰줄 것을 요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상품은 금리인하 요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기간은? 

 

대출기간기본적으로 1년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이자를 연체하지 않는 등 착실하다면 연장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상환방법, 중도상환은? 이자납입은?

 

 

 

 그리고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입니다. 대출 기간중에는 대출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고, 기한연장을 하지 않는다면 대출기간 종료 시 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해야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 해약금과 대출에 따로 드는 비용도 없습니다. 이자 매월 해당 결산납입하시면 됩니다.

 

 

 

 

 

 

 

대출가능시간은? 이용시간은? 이용방법은? 마이너스통장?

 

대출이용가능시간연중무휴로 06시부터 23시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 승인이나서 대출을 받는다면  충전된 금액은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체는 물론 체크카드로 ATM을 통해 출금 또는 온오프라인 거래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금수수료는 무료인거 저번에 알아봤죠?

 

 

 

아까 위에서 간단히 설명드렸지만 비상금 대출은 통장에 입금되는 것이 아닌 마이너스 통장방식으로 한도가 충전이 되며 사용한만큼에 대한 이자만 내면 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는 부분에 대한 이자는 내실 필요가 없다는!!!

 

 

 

 

 

도움이 될까하여 홈페이지에 있는 FAQ중 몇가지를 가져와봤습니다.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출 한도가 작기 때문에 비상금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좋은 대출상품인것 같습니다. 여기저기서 들은 후기로는 대출금리도 높지 않고, 개인적으로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라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만 여기서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