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부동산 중개수수료 자동 계산기 알아보기

용ss 2017. 8. 22. 20:13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부동산복비, 즉중계수수료를 자동 계산해주는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부동산 중개수수료란 무엇이고 어떻게 계산하는지와 그 요율에 대해 알아봤죠? 생각만큼 복잡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계산하기는 귀찮았을뿐이죠...

 

※참고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방법과 요율포스팅 바로가기


그런데 제가 이것에 대해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편리한 자동계산기가 있다고 했죠? 이번포스팅에서는 이  부동산 중개수수료 자동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계산기는 특별한 것이 아니라 단순히 중개수수료의 요율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것입니다.

여기저기 이런 계산기가 있는데, 특별히 사이트를 들어가지 않더라도 단순히 네이버  포털에서 검색하셔도 나옵니다.

 

 

 

지금부터한번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포털에서 부동산중개수수료계산기라고 검색합니다.

 

아래와같이단순한UI의부동산복비계산기가나옵니다.

 

 

 

 

그런데 제가 저번포스팅인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방법과 요율 포스팅에서 중개수수료가 주택/오피스텔/이외인지각 지역에 따라 그리고 매매/전세/월세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말씀드렸죠? 여기 계산기에도 이것이 충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1,2,3번을 원하는 종류에 따라  선택해줍니다.

 

 

 

 

위의 설정을 다하셨다면 이제 계산하기를 눌러주시면 바로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예시로 주택/서울/전세거래금액3억원으로 검색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오네요. 그런데 이 계산기에서는 상한요율(복비를최대로줄때의요율)로 계산하여 나옵니다. 그러니 실제 중개수수료는 최소 이것보다 작거나 같아야겠죠. 그런데 또 지역별/부동산별에 따라 부가가치세를 포함하거나 비포함하여 계산하니 집을 알아보실때는 미리 부가가치세에 대해 꼭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중개수수료뿐만 아니라 설정에 따른 요율도 나오니 이것을 보시며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산기를 두드릴 필요도 없이 바로 거래금액만 넣으면 부동산 복비로 얼마를 줘야할지가 대충 나옵니다. 이 편리한 기능을 활용하시어 집을 알아보시거나 하실 때 대략적으로 복비가 얼마가 나올지는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참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부동산 복비를 주인과 세입자 혹은 매도자와 매매자간 어떤식으로 내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