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타

여러개 pdf파일 합치기 방법

용ss 2016. 10. 22. 17:11

안녕하세요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pdf파일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저번에 jpg 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하는 파일변환 방법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jpg를 pdf로 파일변환방법 포스팅 바로가기

 

하지만 대학교에서든지, 회사든지 이러한 파일변환하는 방법도 많이 필요하지만 이것못지않게 파일들의 정리가 생명이라는 사실 아마 여러분들도 뼈저리게 느끼시고 있으실겁니다. 만약 여러개의 pdf가 같은 주제로 한번에 필요하여 하나의 파일로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여러개의 파일을 합쳐 하나로 보관하시기보단 단순히 한 폴더에 넣어두시나요? 저도 예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했지만 아래의 방법을 안 이후로는 필요한 항목,파일,주제별로 묶어서 한 파일로 만들어 보관하고있어요. 아주 간단히 여러개의 pdf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무료로 만들수 있더라고요ㅎ

 

 

 

이제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웹사이트에서 smallpdf 라고 검색하고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저번 이미지변환 포스팅에서 이용했던 페이지라 친숙하실겁니다 ㅎ 이곳에서 파일형식 변환뿐만이 아니라 pdf파일을 합칠수도 있다는 사실!! 거기다 이러한 것들이 다 무료라는!!!

 

 

 

 

 

2. 메인화면에서 merge pdf를 누릅니다.

 

 

영어 해석 그대로 pdf 병합하다 란 메뉴이군요!

 

 

 

 

 

 

 

3. choose file을 클릭 후 합치고 싶은 여러 파일을 선택후 열기를누릅니다. 또는 그냥 폴더 또는 바탕화면의 파일을 바로 드래그해서 박스안으로 가져오시면 됩니다.

 

저번과 마찬가지로 내pc 또는 drop box에서 google drive에서 파일들을 불러와서 인터넷에서 바로 변환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2개의 pdf파일을 선택했습니다.

 

 

 

 

단 이 때 주의할점!!

 

요즘은 pdf파일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많이 설치해 놓는데요. 만약pdf파일에 비밀번호가 걸려있다면 아래와같이 되며 실행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를 제거 후 다시 선택하셔서 합칠수 있습니다.

 

 

 

 

 

 

 

 

4. 정상적 파일을 선택했다면 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뀔텐데 merge pdf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누르면 인터넷 상에서 알아서 두 파일을 합쳐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줍니다.

 

 

 

 

 

 

 

5. 몇 초의 시간이 지나면 합쳐진 파일합쳐졌다고 나옵니다. 래와 같이 다운로드 표시를 누르면 끝!!

 

 

다운로드 표시를 누르고 원하시는 폴더에 하나로 합쳐진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열어보시면 위의 여러개의 pdf가 하나로 합쳐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프로그램을 깔거나 다운받을 필요없이 인터넷에서 바로바로 할 수 있다니 참 좋네요 ㅎㅎ 컴퓨터에 있는 여러 pdf파일을 깔끔하게 정리할수 있답니다. 유용하게 많이들 이용하셨으면 좋겠네요 ㅎ 이만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

  

'IT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 무료다운,무료설치  (3) 2016.10.07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0) 2016.09.19
유튜브 동영상 다운  (0) 2016.08.20
유투브 노래 추출  (0) 2016.08.16
jpg pdf 변환하는 방법  (0) 2016.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