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이용방법

용ss 2017. 6. 25. 23:06

안녕하세요 블로거용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다들 자동차에 대한 꿈들을 가지고 계실텐데요...이미 가지고 계시려나... 저는 자동차가 없어서 평소에도 친구들과 아 무슨 차 갖고싶다, 무슨 차 타고싶다와 같은 말들을 합니다. 그리고 한번씩 중고차시장도 찾아보는데요 이 때 든 생각이 요즘은 자동차 할부도 많은데 k시리즈 할부로 사면 달달이 얼마정도 내야하나? 이런 궁금증이 들더라고요 그 과정에서 아주 간편하게 자동차 할부금을 계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한번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이용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그냥 좋은 사이트에서 필요한 값들만 넣고 계산을 눌러주면 한달에 얼마를 내야하는지 바로나옵니다. 그렇다면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포털에서 cartok 또는 카톡을 검색하시어 아래사이트로 들어가줍니다.

 

이곳 말고도 다양한 곳에서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기능을 지원해주지만 제가 여기서 했기 때문에 ㅎㅎㅎ

 

>>카톡바로가기

 

 

 

 

2. 메인화면의 좌측 중간쯤에 있는 할부계산기를 클릭합니다.

 

출처 : 카톡

 

 

 

 

 

3. 좌측에서 할부계산기를 누르면 계산기가 나오는데, 이곳에  조건들을 입력후 계산하기 누르면 끝!!

 

 

조건에는 할부기간(거치기간), 이자율, 정상원금 ,유예원금등이 있습니다.

 

중도상환의 경우 납입차수까지 할부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넣으시고, 상환시 나머지 금액을 다 더해 이자를 제하고 상환하시면 됩니다.

 

 

 

 

※참고

 

저번 포스팅에서 올렸던 자동차세 계산기, 등록비용 계산기를  여기서도 이용가능하답니다.

 

>>자동차세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참 쉽죠? 저도 1억5천만원이나 하는 차를 산다는 상상하에...한번 계산해봤습니다ㅎㅎ

 

 

.

.

 

엄청나네요... 보통 할부금 납입기간을 3년 잡는다는데....  36개월, 즉 3년으로 할부로했는데도..다달이 4백오십만원이라니....하... 그래도꿈을 가지고 있으면 언젠간 이루어지겠죠?ㅎㅎ 꿈은 이루어진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 할부금 계산기 많이 활용하시고 좋은차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드림카를 꼭 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만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ㅎㅎ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