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스타벅스

스타벅스 나만의메뉴 QR코드 만드는 방법

용ss 2017. 7. 20. 13:49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스타벅스에서 나만의 메뉴 QR코드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저는 스타벅스란 까페가 개인의 취향을 존중해주는 까페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다른 까페들과는 다르게 주문시 아주 자연스럽게 휘핑크림,샷 잔,우유종류 등 다양한 것을 본인의 취향에 맞춰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이것이 스타벅스의 가장 큰 매력 중 한가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매번 주문할때마다 이런 개인취향을 주문데에 말하긴 참 번거럽죠? 물론 맛난것을 먹기위해 이렇게 하는 것이 저에겐 번거롭지 않을수도 있지만 뒤에 기다리는 분들이 있다면 그분들께는 좀 번거로울수도.... 그런데 이런 번거로움이 지금 말씀드리는 것 한방이면 해결됩니다.  

 

 

 

아마 다들 사이렌오더를 생각하셨을겁니다. 계산대에서 주문하는 것이 아닌, 스타벅스 앱을 통해 모바일등으로 주문하는 방법을 말하는 건데요. 스타벅스만의 또 다른 장점인 이 방법을 통해 까다롭더라도 느긋하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이렌 오더의 기능 중 나만의메뉴를 만들어 즐겨찾기의 개념으로 저장하고 QR코드로 만들어 편리성을 극대화시켜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마 스타벅스를 애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지만 혹 모르시는분들께 이런 편리한 기능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렇다면 이 기능인 스타벅스 나만의메뉴 QR코드를 만드는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스타벅스 앱을 실행하고, 사이렌오더를 눌러 들어간다.

 

 

 

 

 

 

 

 

2. 주문하기, 나만의메뉴, 히스토리 중 나만의메뉴를 눌러 들어갑니다. 

 

 

 

 

 

 

3. 우측상단의 +표시를 눌러 나만의메뉴추가하기를 합니다.  

 

 

 

 

4. 나만의메뉴, 즉 즐겨찾기에 추가할 음료를 선택하시고 사이즈, 컵, 퍼스널옵션을 선택한 후 나만의 음료 추가를 눌러줍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이제 나만의 메뉴, 즉 즐겨찾기가 완료된것입니다.

 

5. 이제 첫화면에서 나만의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QR로 주문하기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QR코드가 나오고, 그것을 계산대에 보여주시면 제가 만들어 놓은 메뉴대로 만들어주십니다.

 

 

 

완성된 QR코드의 모습

 

 

 

 

 

이 QR코드를 이용하시면 계산대에서 주문을 하실 때 굳이 퍼스널옵션을 말하거나 , 사이렌오더로 주문하실때에도 다시 퍼스널옵션 등을 선택하지 않아도 기존에 내가 자주먹는 음료,커피를 바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아주 편하답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엔 해피아워같이 사이렌오더가 안되어 사람이 몰려 바쁠때 이 QR코드를 보여주며 간단히 주문하는데요 참 유용하답니다. 하지만 바리스타분에게는.... 싫을지도모르겠다는 해피아워같은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