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관련

아반떼md 방향지시등 전조등 교체하는 방법(좌측)

용ss 2022. 7. 20. 13:41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간만에 포스팅을 하게되었네요... 오랫동안 블로그에 맘이 떠나있었네요 

다행이 저도 필요한 정보가 있어서 다른 블로그를 보다가 다시 써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는.... 

앞으로는 열심히 써보자는 마음으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반떼 MD 방향지시등 전조등 교체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참고로 이번에 고장난쪽은 좌측이고 우측도 고장났었어서 우측교체방법관련은 추후 올려보겠습니다.

 

1년정도 전에 제가 중고차를 지인으로부터 받았고 , 그 과정에 대한 포스팅을 올렸었는데

중고차 개인거래 필요서류 및 방법  (https://yongslife.tistory.com/268) 

 

중고차 개인거래 필요서류 및 방법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다시 블로그 시작하면서 오늘은 중고차 매매에 관한 글을 써볼까합니다. 최근에 제가 아는사람에게 중고차를 하나 구입(구입이라기보단 받았다는 표현이?)했는데,

yongslife.tistory.com

2011년식 차여서 그런지 여기저기서 고장이 나긴 하네요 

차는 DYI(Do It Yourself)로 크지않은 문제라면 스스로 해보려고해서 이번에도 해보았습니다. 

 

그럼 아반뗴md 좌측 방향지시등 전조등 교체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선 제 차의 경우 아래사진처럼 정면에서 봤을때 좌측 방향지시등이 고장나서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고장이 나니까 차량 전면 패널에서 봤을때도 아래사진처럼 계속 좌측 깜빡이가 들어오더라고요 

따로 깜빡이를 키지도 않고 그냥 전조등만 켜놓은 상태인데 말이죠

(나중에 방향지시등을 교체하고 보니 정상이였고 아마 고장나서 쇼트가 나서 항상 점등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교체는 아주 간단했습니다.

 

 

1. 우선 전구를 구입해와야겠죠? 

 

현대 블루핸즈에서 구입했을때 한쪽에 3천원 가까이였고,

일반 자동차 공업사에서 구입시엔 천원정도에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2. 전구가 준비되었다면 자동차 보닛을 열자

 

보닛을 여는 버튼은 차량 운전석 좌측전면 아래쪽에 있습니다. 

누르면 덜컹 소리가 나면서 앞쪽 보닛의 고정걸쇠가 해제됩니다.

아마 대부분분들이 여는법을 아시겠지만...저는 몰라서 여기서부터 헤멨다는...

 

보닛 잠금이 해제되었다면 아래 차량 전면의 현대표시쪽과 보닛 사이에

손가락을 집어넣어서 걸쇠고정을 살짝 눌러주시고 보닛을 위로당기시면 열리게됩니다. 

여기사진에서 오른쪽 아래 보시면 페달처럼 생긴걸 밀어주고 보닛을 위로 올려주신다 생각하면됩니다. 

당연히 아래 왼쪽상단의 보닛 고정핀도 고정해줬겠죠?

 

 

3. 아래사진에 위치한 방향지시등 전구를 꺼내주면됩니다. 

검은색 고정 판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쏙 빠집니다. 

 

전면에서 봤을 때 방향지시등 대략적인 위치

 

 

 

4. 전구를 살짝 누르고 돌려주어 전구를 빼줍니다)

 

 

 

5. 사온 전구를 끼워주고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해주면 끝!!

 

(이때 맨손으로 하지마시고 얇은 장갑이라도 끼라고 합니다.

블루핸즈 아저씨가 알려준 팁으로 손으로 하면 전구가 금방 고장난다고 합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전문가의 조언이니)

 

 

 

 

여기까지 아반뗴 md 좌측 방향지시등 교체 방법이였습니다. 

간만에 쓰니 퀄리티도 별로고 맘에 들진않네요 

그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돈 얼마 들지도 않는거 굳이 고업사에 맡겨 공임비 주지말고 앞으로는 스스로 DIY하면 될것같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


말씀하고 싶으신 의견,생각이 있으시면 주저없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를 통해 더 깊은 생각을 하고 발전해나가겠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