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가죽시계 냄새 제거 및 관리

용ss 2016. 8. 21. 15:0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가죽시계 냄새 관리와 제거법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사실 저도 아끼는 가죽손목시계가 있는데 냄새가 날 때마다 관리해주었고

그 과정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죽시계를  관리하는 법에 대한

정보를 나누면 좋겠다고 생각해 준비하게되었습니다 ㅎ 

 

 

 

근데 여담으로 이상하게 손목시계에서 나는 냄새가 은근히 중독성 있다는...

분명 냄새가 나는것도 알고 좋은 냄새는 아닌데 계속맡게된다는

저만그런가요?제가이상한거였나...ㅋㅋㅋㅋ 

 

아무리 냄새에 중독성이 있다 해도 찌린내는 찌린내니 안나는게 더 좋겠죠?

지금부터 어떻게 냄새를 제거하고 가죽을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가죽손목시계에서 냄새가 난다면 이 냄새를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죽클리너를 이용해 닦아주는 것입니다. 융에 클리너를 조금 짜서 시계 안쪽을 살살 닦아주면 냄새가 살살없어집니다.

이  때 너무 세게 문지르면 가죽에 손상이 있으므로 부드럽게 닦아줘야합니다.

 

그런데 만약 현재 가죽클리너가 없다면 어떻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만약 클리너가 없다면 마른 헝겊에 식초나 레몬즙을 조금 묻혀 가죽을 한번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그리고 신문지에 녹차티백과 같이 적당히 두껍게 돌돌 싸메 햇볕에 하루정도 나둬주면 됩니다.

 

단 이 때, 식초나 레몬즙을 너무 많이 발라주게되면 가죽이 상하고 가죽에서 이 냄새가 납니다.

그리고 신문지가 너무 얇은 상태에서 햇볕을 받으면 가죽이 갈라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으므로 충분히 두껍게 감싸줘야 합니다.

 

 

 

 

냄새가 난다고 향수, 페브리즈 같은 탈취제, 화장품을 뿌려주면 절대절대 안됩니다.

제가 직접 탈취제를 뿌려본 경험이 있는데 최악이었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냄새와 탈취제 같은 냄새가 섞여 더 이상한 냄새가 나며, 이 냄새가 잘 없어지지도 않았습니다.

찾아보니 가죽에도 손상이 가며, 뿌려준 향수,탈취제가 땀 등과 반응하여 냄새를 만든다고 합니다.

 

 

 

 

 

 

 

사실 시계의 관리법은 특별한 것은 없고, 다 알만한 내용이지만 실제 실천이 어렵다는... 

그런의미에서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주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름과 같은 땀이 나는 계절엔 사용을 자제하고 메탈시계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름에 땀이 많이나기때문에 이 땀에 의해 가죽이 상하고 또한 냄새까지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름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만약 가죽시계를 착용했고 땀이 많이 났다면

최대한 느슨하게 하여 손목에 땀이 나는 것을 방지하고 가죽에 묻은 땀을 즉시 닦아줘야합니다. 

또한 사용 후 하루정도 착용하지 말고 완전히 건조시켜야 세균번식과 냄새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직사광선은 피하고 그늘에서 주름이 지지않게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은 습기에 약하기 대문에 손을 씻을 경우엔 물이 시계 가죽에 안닿도록 해야하합니다.

 혹시라도 젖은 경우엔 즉시 휴지 등을 이용해 닦아줍니다. 

 

 

그리고 평소 면봉과 융을 이용해 시계 가죽 구석구석에 쌓인 먼지들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먼지들이 땀등과 만나 세균을 만들고 피부알러지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가죽보호크림을 발라주고 관리해주어야 오래오래 가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죽보호크림은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하고 손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해서 발라주세요.

아마 설명서에도 나와 있겠지만 가죽보호크림을 발라줄 땐 시계가 완전 마른 상태에서

한번 살짝 얇게 덧칠한다는 느낌으로 발라줘야합니다.

 

 

오래 사용하지 않는 가죽시계는 케이스 또는 밀봉된 곳에 습기제거제와 함께 보관하면 좋습니다. 

 

 

 

 

 

 

 

 

 

 

 

여기까지가 시계 냄새를 제거하고 관리하는 일반적 내용이었습니다.

모두들 가죽시게 냄새안나게 착용하시고, 가죽관리를 잘하여 오래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올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할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