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문화가 있는 날

용ss 2016. 9. 28. 10:37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문화가 있는 날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벌써 9월의 마지막주 수요일이 되었네요.....시간이 참빠르다는...  오늘은 영화,공연,박물관 등에서 할인을 받아 싸게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오늘이 문화가 있는 날이기 때문이죠!

 

보통 저는 이 문화가 있는 날에 영화를 많이 봅니다. 왜냐하면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 영화가 반값정도인 5천원이기 때문입니다. 단 오늘 하루종일 5천원이 아니고 5-9시 시작영화만 저 가격이지만 사실 어짜피 저 시간에 자주 보기 때문에 더 좋았습니다.

 

예전엔 학생땐 시간이 많아 고궁도 놀러가고 했는데 요즘은 통 여유가 없어서..   사실 이렇게 고궁을 가거나 하여 공짜로 입장을 하면 입장료가 사실 많이 비싸지 않지만 공짜로 왔다는 생각에 아주 기분이 업되었던 기억이 있네요ㅎㅎㅎ  

 

 

하지만 제가 이용하는 이런 문화혜택들 말고도 다양한 혜택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먼저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해 알아보면 문화가 있는 날이란

 

2014년부터 시행문화체육관광부,문화융성위원회에서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이 날에는 영화관,박물관,미술관,공연장,고궁 등의 주요 문화시설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이 문화의 날에 즐길 수 있는 혜택의 대표적인 것들로는

 

 

 

아마 영화와 공연을 가장 많은 분들이 즐기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전국 주요 영화관(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등 )에서 5-9시 시작하는 영화를 반값정도인 5천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5천원이면 조조보다 싸다는.. 몇일 전에 본 조조영화는 6천원인가 7천원이었던 기억이 ㅠㅠ

 

 

 

 

공연과 같은 경우엔 공연장, 공연마다 할인율과 할인가격이 위처럼 다 달라서 잘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 조선왕릉 등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사실 우리나라의 문화재 관람비가 싼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공짜로 본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져 더 재밌게 구경이 가능하다는.... 개인적으로 기회가 되신다면 서울 시내 고궁등에 가서 바람씌는 것도 좋은 생각인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전시,도서관,스포츠등의 부문에서도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보통 영화관과 고궁들을 제외하면 사람들이 잘 이용하지 않아 위치도 잘 모릅니다.  그래서 동네에 어떤 문화시설이 있는지조차 잘 모르는데요

 

 

혹은 문화가 있는 날의 여자,남자친구와의 데이트 코스를 짜신다면 문화가 있는 달 메인홈페이지로 들어가 아래에서처럼 시설구분,지역을 설정하시고 검색하시면, 문화가 있는 날에 할인이 가능한 우리동네의 문화시설, 남자,여자친구 동네에 위치한 문화시설, 데이트코스에 있는 문화시설이 나오는데 여기서 골라서 데이트 코스를 짜보세요 ㅎ 문화가있는날의 경우 할인도 되기때문에 싼가격에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문화가 있는 달 메인홈페이지 바로가기 

 

 

 

 

 

예를들어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는!! 이중 맘에 드는 곳으로 고르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문화가 있는 날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오늘같은 날엔 우리 모두 싼 가격으로 문화를 맘껏즐겨봐요 ㅎㅎ평소 자주 보던 영화보다는 잘 안즐기던 연극, 공연등도 관심을 가지시면 좋겠네요 ㅎ 

 

혹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을 보고 싶으시다면 문화가 있는 날 공식 홈페이지인에서 확인 가능하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힘내!!!

 

>>문화가있는날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