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아이폰)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방법(가리기)

용ss 2016. 10. 17. 08:35

 

안녕하세요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아이폰 유저들에게 필요한 아이폰의 아이튠즈에서 구매목록을 삭제하는(가리는) 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앱을 다운받을 때 아이튠스를 이용하실텐데요 이 앱 다운시 아마 후기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구매내역 삭제를 부탁하는 글을 아주아주 흔하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흠... 앱에 대한 후기들보다는 구매내역삭제에 관한 후기들이 더 많다는...왜 사람들은 여기서 이러는 걸까요?라고 지금은 자신있게 말하지만 사실 저도 예전에 구매내역 때문에 글을 남긴적이 있습니다.이제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아마 많은분들도 알고 계시겠지만 아이튠즈에선 가리기가 삭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삭제하는(?) 가리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아이튠즈에 로그인후  아래와 같이 계정-구입목록을 누릅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죠?

여기 나오는 앱들이 내가 지금까지 다운받았던 무료 또는 유료 앱들입니다.

 

 

 

 

 

3.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마우스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X표시가 됩니다.

 

이 X표시를 클릭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지금 유투브 앱위에 마우스를 올려놨고 아래와 같이 X 표시가 뜨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4. X표시를 누르면 아래처럼 '이 구입 항목을 가리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는데 가리기를 눌러주면 끝!!!!

 

 

 

 

 

 

참 쉽죠? 이 방법을 몰라 후기에 글까지 썻다니... 그런데 여기까지 해도 많은분들은 가리기라 삭제가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 도 있는데 이렇게 하면 아이튠즈의 새 앱을 다시 받아야 한다는... 한마디로 삭제와 같다는 말입니다. 흠 구매내역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있으신 분들은 이 방법으로 미리미리 그 상황을 예방해봐요 ㅎㅎㅎㅎ어떤 앱이길래...ㅋㅋㅋㅋ이번 포스팅은 이만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