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휴면계좌 통합조회 하는 방법

용ss 2016. 10. 24. 22:30

안녕하세요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휴면계좌 통합조회 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될만한 다른 포스팅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포스팅 바로가기

 

>>모바일 또는 은행창구 통한 휴면계좌 통합조회 포스팅 바로가기

 

 

뭐 이렇듯 요즘은 아주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나와 관련된 정보, 휴면의 돈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번과 비슷하게 이번엔 내가 가진 휴면계좌들을 통합조회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흠 우선 휴면계좌란? 은행, 보험사, 증권사 등의 계좌에 오랫동안 거래가 없어 남은 잔액이 잠들어 있는 그러한 계좌를 말합니다.

 

이것을 어떨때 사용하면 되느냐???   저의 경우를 예로들어 보자면 옛날 대학교때 학생증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었는데 그때 남은 잔액을 까먹고 있어 휴면계좌가 되었는데  이 방법을 통해 확인하고 잔액을 찾았습니다. 물론 얼마되지않는 돈이지만 그래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뭔가 꽁돈이 생긴 느낌? 이러한 돈들도 잘 관리해야 부자가 되기 때문에.... 그리고 아주 간단하므로한번 확인이나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ㅎ

 

아 미리 말씀드립니다만 이 휴면계좌 통합조회의 유일한 준비물 공인인증서라는!!!

 

 

 

 

자 그럼 지금부터 휴면계좌통합조회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1. 포털에서 휴면계좌통합조회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누르시면 됩니다.

 

 

 

 

 

 

 

2. 아주 간단하므로 사이트에서 하면 됩니다. 끝!! 이라고 해도 되겠지만 혹시나하는 마음에 올려보자면

 

메인화면에서 이름,주민번호, 약관에 동의 후 공인인증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3.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공인인증서암호를 치고 확인 클릭!!

 

물론 하기 귀찮으시겠지만 지금까지 했던 카드포인트조회, 기본증명서 발급 등등 대부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이 필요했던 것과 같이 개인 정보보호를 위함이니 하시고 다음 단계로!!

 

 

 

 

4.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휴면계좌들이 바로 나옵니다.

 

저의 경우엔 저번에 있던 학생증과 연계된 계좌이외엔 없어서 현재 없다고 나오네요 ㅎㅎㅎ

 

 

 

 

 

++참고사항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아주 간단히 조회되니 좋으시죠? 이제 조회를 했다면 해야 할일은?? 아마 휴면계좌를 풀어서 숨어있는 내돈을 찾는 것이겠죠? 많은분들이 저와같이 작은 돈이라도 찾는 기쁨을 누리셨으면 좋겠네요 ㅎ이상으로 이번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