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코스트코 회원가입 방법과 연회비

용ss 2017. 4. 26. 00:11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코스트코 회원가입 방법과 연회비관련 포스팅입니다.

 

아마 요즘은 많은 분들이 코스트코를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코스트코는 세계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매장으로 쉽게 생각해서 대형 할인 마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 초창기 프라이스클럽 때부터 애용하던 한사람으로서 여기를 추천하는데요 ㅎ 그 이유에는 다양한 제품들을 싸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대부분의 제품들이 묶여서 대량으로 구매를 해야 한다는 점이 있는데요 어짜피 장을 매일보기 귀찮아서 한번에 구매하기 위해 가기 때문에 싼 가격은 충분히 이 단점을 커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기서 파는 피자 등 먹을 것들이 완전 맛있다는 ㅎㅎㅎㅎ

 

그런데 다른 마트들과는 다르게 이곳을 이용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을 하고 연회비를 내야합니다. 하지만 이것 또한 충분히 커버될 것이라는....

 

 

흠 회원가입과 연회비라니... 그 회원가입 방법이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코스트코 회원가입 방법과 연회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회원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은 위처럼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비지니스와 골드스타 회원권인데요

 

비지니스 회원권은

사업자를 위한 것으로 이곳에서 물건을 사서 재판매 등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회원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자 등록증이 있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연회비는 33,000원입니다.

 

골드스타 회원권

개인용 제품을 구입하는 개인을 위한 것으로 저같은 그냥 장을 보는 분들이 가입하는 회원권입니다. 연회비는 38,500원입니다.

 

 

 

이 때 두 회원권 모두 가족권 1매를 포함합니다.

단 동일 주민등록상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의 가족에 해당됩니다. 회원등록을 하신다면 꼭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꼭꼭꼭!!

 

 

1년에 위 정도의 돈을 내더라도 장을 보면서 혹은 물건을 구매하면서 더 이익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팁 한가지!!!

 

코스트코에서의 결제는 삼성카드로만 가능합니다. 회사 정책상 그렇게 계약이 되있다는... 뭐 따라야죠 ㅎ

 

 

 

혹 삼성카드가 없으신 분들이 회원권 가입을 하고 코스트코에서 사용하시려면 삼성제휴카드를 추천해드립니다. 어짜피 무조건 결제를 하기위해선 삼성카드가 필요한데 아래의 아멕스 카드 등 삼성카드들을 살펴보시면 코스트코에서 사용시 사용금액의 일부가 적립이 됩니다. 또한 삼성카드의 연회비가 면제됩니다.

 

 

 

유의사항을 드리자면 아멕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이 써있지만 코스트코 연회비는 내야하고 삼성카드의 연회비가 면제라는 사실!!

 

왜냐하면 클릭후 자세히 보면 코스트코 제휴카드 연회비라는 것이 코스트코 회원 연회비를 말하는 것이 아닌 삼성 아멕스 카드의 연회비 1만원을 면제해준다고 나와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코스트코 연회비는 별도로 부과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연회비 면제가 아닌!! 적립이 되기 때문에 추천드린다는 점!!!

 

 

 

 

 

 

 

이제 이러한 회원제에 대해 알았고, 회원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혼자 하셔도 되고 아래 순서를 따라하셔도 됩니다.

 

 

 

 

 

 

 

1. 코스트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아래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코스트코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2.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또 스크롤을 내려 비지니스 혹은 골드스타 혹은 삼성카드 중 원하시는 회원권 신청을 누룹니다.

 

 

 

 

 

3. 각각의 약관을 읽어보신 후 동의하시고 다음을 누릅니다. 

 

 

 

 

 

 

4.회원가입에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 다음을 누릅니다.

 

 

 

이 때 위에서 말씀드린 추가 가족회원권 발급을 하시려면 본인의 신분증 지참 후 코스트코 매장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이 때 본회원과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 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에 한한다고 합니다.

 

 

 

5. 이제 마지막으로 뜨는 결제창에서 결제금액을 확인하시고 신용카드로 결제를 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신분증(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또는 사업등록증(비지니스 회원권 신청시)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코스트코 매장 회원데스크에서 발급발을 수 있습니다. 만약 추가 회원권 발급시에는 회원과 동일한 주소가 기재된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코스트코의 회원제도와 연회비 그리고 회원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코스트코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시고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ㅎㅎㅎ 이만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포스팅엔 조금 편법이긴 하지만 코스트코를 회원가입 없이, 즉 연회비 없이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연회비 없이 코스트코 이용 포스팅 바로가기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