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세금관련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용ss 2016. 9. 24. 02:26

안녕하세요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사실 현실은 아파트만 사기도 힘든데...아파트를 취득함으로써 내야하는 세금이 있다는 사실!! 세금 말고도돈나갈 곳은 많은데... 복비에, 이사비에, 도배등의 공사비에....그래도 어짜피 내야 할 돈이니 얼마를 내야할지 아파트를 알아보기전 알고 있어야겠죠? 저도 언젠가는 아파트를 사지않겠습니까? ㅋㅋ 그래서 미리 그 방법을 알아봤더니, 이럴 때 계산기를 통해 취등록세가 얼마인지 아주 간단히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간단히말해 취등록세에서 취득세란 일정한 자산의 취득에 대해 부담되는 조세로 부동산,차량,중기,입목 등의 소유권이 변경될 시 취득자에게 부과하는 지방세라고 합니다. 등록세란 권리의 창설,이전,변경,소멸 등에 대해 또는 법률의 일정한 자격에 대해 정부에 비치된 등기부에 기재시 부과되는 지방세라고합니다. 

즉 부동산을 취득시 취득세와 등록세..모두를 내야하겠네요...참 야속합니다...  

 

  

 

 

 

본론으로 들어와 지금부터 그 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에 대해 알아볼까요?

 

 

 

 

 

 1. 포털에서 국민은행 금융계산기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를 이용할 건데 왜 은행사이트를 들어가냐 싶으시겠지만 은행에서도 부동산에는  대출 등의 이유로 관심이 있습니다. 심지어 따로 국민은행 부동산 사이트도 있다는... 하여튼 이곳에 저희가 찾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걱정하지말고 따라와보세요 ㅎ

 

 

 

 

 

 

 

 

2. 메인화면에서 위쪽의 전체서비스를 누르시고 자산관리를 클릭합니다.  

 

 

아하 고객들의 자산관리를 해주기 위해 이곳에 취등록세 계산기가 있었군요!

 

 

 

 

 

 

3. 자산관리 홈페이지에서 종합자산관리- 금융계산기를 눌러줍니다.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설명을 위해 여러개로 나눠나서 그렇지 실제로 하면 금방입니다.

 

 

 

  

 

 

 

4. 부동산계산기- 취득세가 보이는군요 클릭해줍니다. 

 

 

 

 

 

5. 부동산들 중 아파트 등 취등록세를 계산하고 싶은 것을 클릭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아파트의 취등록세를 알아보는 것으로 해보겠습니다.

 

 

 

클릭시 필요하다고 나오는 여러 프로그램들은 install을 눌러 살포시 깔아줍니다.

 

 

 

 

 

 

6. 드디어 계산기가 나왔습니다.

계산기에서 취득일, 취득이유, 주택소유여부, 면적,

 취득가액을 넣고 세액계산결과보기를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엔 터무니없지만 100억짜리 집에 100평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당연히 이건 꿈이니 이런 터무니없는 숫자를 넣어본다는..이렇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만... 

 

 

세액계산 결과보기를 눌렀더니 아래와같은 결과가...이런집을 사면 세금만 얼마야!!

여기까지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이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꼭 위의 방법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직접 손으로 계산기를 두드려 취등록세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요율표에서 맞는 조건을 찾아 취득세에 곱해주면되는데요 하지만 무주택,1가구2주택등의 변수가 있고 지방세이므로 지역에 따라도 달리 적용되므로 계산기로 해주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그냥 참고하시라는 의미에서  요율표를 올려놨습니다.ㅎ  

 

 

 

 

흠...아마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아파트를 사셨거나 이제 사실 예정이신분들이시겠군요.. 부럽습니다..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며 100억짜리 집도 산다고 꿈꿔보고 잠시나마 기분이 좋았네요 ㅎㅎ저도 빠른시간안에 아파트를 장만하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