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듀얼모니터 연결 및 듀열모니터 설정방법

용ss 2016. 10. 27. 00:28

안녕하세요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듀얼모니터 연결 및 듀열모니터 설정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듀얼모니터란 컴퓨터 한대를 두대의 모니터에 연결하여 모니터 두대로 출력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이미 듀얼모니터를 이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에 듀얼모니터를 보고 신기해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그때는 엄청 신기했고 하는 방법이 궁금했었는데 하는 법을 알게 되면서 엄청 간단하고 쉬운 것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저같은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해서 이번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먼저 듀얼모니터 연결 및 설정방법에 대해 알기 전에 준비물에 대해알아보겠습니다.

 

듀얼모니터에 필요한 준비물 : 듀얼모니터이니 2대의 모니터, 모니터 전원 및 연결케이블 2개

 

 

 

 

 

 

 

자 준비물이 준비되었다면 이제부터 듀얼모니터 연결 및 듀열모니터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연결법 및 설정방법!!

 

 

 

1. RGB 모니터 케이블로 pc의 모니터 단자 두 곳에 모두연결합니다.

 

보통 PC에는 RGB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단자가 2개 존재합니다. 이 두 단자에 모니터에 연결한 RGB케이블을 연결하여 줍니다. (보통 케이블을 연결하고 모니터를 켜보면 두 모니터에서 모두 같은 화면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말씀드릴 디스플레이 복제 모드가 아마 실행되고 있을겁니다. 자세한건 패스 나중에 아래에서 설명을!!)

 

 

 

 

 

2. 디스플레이 설정을 합니다.

 

(참고로 전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윈도우를 사용하셔도 하는 법은 거의 유사하겠지만 일단 제가 설명드린 것은 윈도우 7이라는 사실!!)

 

2-1.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개인설정을 클릭합니다.

 

 

 

 

 

 

 

2-2. 디스플레이 클릭

 

 

 

 

2-3.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 클릭!! 

 

 

 

 

 

2-4. 디스플레이 장치 선택과 디스플레이 확장을 선택!!

 

 

 

 

이렇게 설정하면 벌써 끝!! 참 쉽죠?ㅎㅎ

 

 

많은 분들이 사용하던 2개의 모니터 놀려두지 마시고 듀얼모니터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