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아파트 관리비 조회하는 방법

용ss 2017. 4. 18. 16:10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써보내요 ㅎ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아파트 관리비 조회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요새는 아파트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파트에 생활하시면 일반관리비부터 소독, 아파트 유지보수 등 관리비를 내야합니다. 보통은 이 관리비를 고지서의 형태로 우편으로 직접 받게 되는데 보통은 월별 비교 등을 위해 이 고지서를 모아놓습니다. 그런데 실수로 버리거나 하는 경우등도 많은데

 

 

이 경우 인터넷으로 조회가 가능하다는 사실!!!!

(거의 대부분의 아파트에서 제휴를 맺어 인터넷으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 점 한가지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온라인으로 제휴를 맺은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를 관리하는 업체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를 보시면 인터넷으로 조회할 경우 어떤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한번 확인해보시고 조회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털에서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제휴를 맺은 업체가 나옵니다.

본인의 관리비 고지서에 나온 사이트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그 사이트에서 당연히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왜냐하면 이것도 일종의 개인정보이기 때문입니다. 악용될수도 있다는... 그렇기 때문에 회원가입하시고 조회해 보시면됩니다. 가입이 물론 귀찮으시겠지만 한번 해놓으면 계속해서 인터넷으로 조회가 가능하므로 그리고 보기위해서는 가입이 필수이므로 가입하십시요 ㅎㅎ

 

 

 

 

 

자 이러한 사이트들을 통해 관리비를 조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우리집이 관리비를 많이내는 편인지 적게내는 편인지 궁금하거나 혹은 이사갈 집에서 평균적으로 얼마의 관리비를 내는 지 등 아파트 관리비가 궁금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니면 본인이 낸 관리비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등이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인터넷으로 간단히 조회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평균적인 아파트관리비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포털에서 아파트관리비 혹은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을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나라의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고 있으므로 믿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 메인화면에서 우리아파트 적정한지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리단지 관리비를 클릭합니다.

 

 

 

 

 

 

 

 

 

 

3. 법정동 혹은 도로명에서 아파트의 위치를 검색 후 단지명에서 원하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엔 합정역의 메세나폴리스의 관리비가 궁금하므로 한번 예를 들어 해보았습니다 ㅎ

 

 

 

 

 

 

 

 

4.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월별관리비,개별사용료,장기수선충당금 등의 금액이 나와있습니다.

 

 

참고로 같은 평형대의 평균적인 관리비이므로 대충 감안하셔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A번의 스크롤을 통해 평형별로 평균적 금액도 보실수 있고 월별 등 다양한 기준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가 본인의 아파트 관리비 혹은 본인이 사는 아파트의 평균적인 관리비를 조회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본인의 관리비 혹은 평균적 관리비를 보시고 관리비도 절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관리비를 카드로 결제하게 되면 할인되는 경우도 많으니 이것에 대해서도 한번알아보셔서 할인받으시면 좋겠네요 나중에 한번 올려보도록할게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여기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