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정보

용ss 2017. 6. 12. 21:30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김포공항 주차요금과 할인정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몇 일전 부산으로 다녀올 일이 생겨 에어부산을 이용해 김포공항을 이용하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평소 인천국제공항 또는 김포공항을 이용할 때 거의 공항리무진을 이용하는 편이지만 이번엔 가족 모두 이용하기 때문에 자차와 리무진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하였습니다. 결국 내린 결론은 자차 이용이었습니다.

 

※참고

 

>>공항리무진 정보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그 이유는 공항리무진 관련 포스팅 팁에도 나와있지만 우선 기간이 짧아 주차요금이 많이 발생하지 않고 그리고 가족이 4명이기 때문에 굳이 불편한 것 보다는 자차가 편할것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흠 이 때 알아본 정보가 도움이 될까하여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단 주차공간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주차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넉넉한 시간을 갖고 공항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도 마찬가지!!! 그리고 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시 공식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설업체들도 많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그렇다면 이제부터 본론을 시작하여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정보 다른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실 때는 아래를 찍고 가시면 됩니다.

 

 

 

 

 

우선 주차요금 정보를 알아보기에 앞서 김포공항의 주차장 위치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차장은 국제선 주차장/국내선 1-2 주차장/화물청사 주차장으로 총 4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크게 차이는 없으니 본인이 편한 주차장을 이용하는게 낫겠죠? 자가용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편함 때문이라 생각하는 1인이므로... 

 

 

 

 

 

이제 주차장의 위치는 알았으니 가장 중요한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금 설명이 끝난 후 아래에 나온 링크-김포공항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상 주차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선 주차요금은 차량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거의 모든 차량이 승용차라고 생각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올려보는 1인...)

 

 

 

 

이제 주차장들의 주차요금을 각각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실 국내선(1,2주차장)과 국제선 주차장 요금은 위와 같습니다. 사실 둘 사이에 차이라곤 기본요금계산에서 조금 차이가 있을뿐 거의 동일합니다. 몇시간 주차할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위에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 일 주차요금을 살펴볼 경우 소형차량 두 주차장 모두 월화수목요일 24시간 15,000원 금토일 및 법정공휴일 24시간 23,000원 입니다. 단 비고를 참고하시면 시간에서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화물청사 주차장은 특별한 일이 없는 경우엔 이용할 필요없으므로 아래에 사진으로만 첨부하겠습니다.

 

 

 

여기서 팁!!

 

예상주차요금은 간편하게 김포공항 공식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상주차요금 계산기 바로가기

 

 

1번에 정보를 입력 후 2번의 요금조회를 누르시면 3번에서 예상주차요금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포공항 주차장의 주차요금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알아볼 것은 주차요금보다 중요한 할인 가능한 경우입니다.

 

사실 크게 해당사항이 없을수도 있지만

경차,다자녀 등이라면 50퍼센트 할인이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위 경우에 해당하지만 증빙서류를 준비못할 경우 사후증명으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론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주차 대행 서비스에 관해 써보겠습니다.

 

국내선 및 국제선청사 2층에위치한 주차대행서비스 안내 카운터에 자동차를 맡기시고 도착한 1층에서 바로 인동하는 고품격 주차대행 서비스라고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엔 공식업체가 아닌 사설주차장,사설업체에서 운영하는 유사 서비스에 주의하라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사설서비스업체가 이 공항에 도착하여 차를 주차하는데 시간도 별로 안걸리고 더 빠르고 좋다는 사람도 많다는!! 

 

반면에 내가 없는동안 내 차를 어떻게 이용하고 어디에 주차할지도 모르고  불안하다는 사람

 

사람들마다 평이 달라서 이것은 개인의 기호에 맞기겠습니다ㅎㅎ

 

 

 

 

 

 

 

이 정도면 김포공항에 관한 모든 설명이 된 것 같으므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위에 있는 예상주차요금 계산기 링크를 통해 김포공항 공식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길게 여행을 가시지 않으신다면 예상주차요금 계산된 것과 리무진 포스팅의 리무진 요금 계산을 통해 더 싼 곳, 크게 차이가 없다면 각자 편하다고 생각하는 기호에 맞춰 이용하시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

 

※참고

 

>>공항리무진 정보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