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아이폰)

아이폰 화면캡쳐,스크린샷방법

용ss 2017. 7. 18. 18:57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포스팅은은 아이폰의 캡쳐방법을 포함한 캡쳐와 관련된 팁을 포스팅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이전 포스팅들에서 기본적인 아이폰의 설정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마 이제 폰을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없으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이제부턴 추가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조금 다뤄볼까합니다.

 

 

요즘은 친구들간 대화에도 웃긴장면 캡쳐 또는 인터넷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캡쳐해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필요한 기본 기능들 중 한가지는 화면 캡쳐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폰에서 캡쳐가 무척 쉬웠는데 아이폰 역시 캡쳐가 아주 쉽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캡쳐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캡쳐방법은 폰의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캡쳐방법이 전원과 볼륨버튼이였죠? 아이폰에서도 거의 비슷한데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눌러주면 캡쳐가됩니다. 동시에 누르면 흰 화면으로 깜빡하며 화면이 사진첩에 저장될 것입니다.

 

사진출처 : 애플공식홈페이지

 

 

 

참 쉽죠? 벌써 아이폰 화면캡쳐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전원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 캡쳐하는 방법은 폰을 들고 있을때는 무척 편리하지만 폰을 놓고 일을 할때나, 엎드려서 등의 경우에는 들었다놨다 해야하므로 귀찮은 면이 있습니다. 혹 아이폰의 홈버튼이 고장난 경우일 때는 스크린샷이 불가능할까요? 이럴때는 다른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다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한 설정 중 하나인 AssistiveTouch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선 이 기능을 설명드리자면 영어 직역그대로 도움을 주는 터치, 즉 터치를 통해 여러가지 기능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 중 스크린샷을 추가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이 기능은 홈버튼이 필요없기 때문에 옛날 홈버튼 고장이 많았던 아이폰3,아이폰4 이때 많이들 사용하시던 유용한 기능입니다.  

 

 

 

 

우선 이 AssistiveTouch 기능을 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일반-손쉬운사용-AssistiveTouch-On 순으로 해주시면 이 기능이 활성화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를 눌러주면 화면에 동그라미 단추 모양의 AssistiveTouch 버튼이 생길것입니다. 일단은 기능설정을 위해 아래 과정을 진행하겠습니다.

 

 

 

 

 

 

이 AssitiveTouch 기능을 키셨다면 아래처럼 상위레벨 메뉴 사용자화를 눌러 들어갑니다.  

 

이 기능으로 사용할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자가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이제 AssistiveTouch 기능을 설정하기 위해 +모양의 2번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1번은 내가 이 기능중 한가지로 멀티태스킹을 사용하겠다는 것으로 클릭하시면 다른 기능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와-를 통해 다른 기능들을 추가하거나 뺄수도 있습니다. 우선 이 페이지에서는 캡쳐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다양한 기능들 중 스크린샷을 눌러 아래처럼 체크표시를 만든 후 완료를 눌러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이 스크린샷 기능을 단추버튼(AssistiveTouch)을 통해 사용하겠다고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 아래 좌측하면처럼 바탕화면을 보시면 단추버튼모양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시면 오른쪽화면처럼 위의 상위레벨 메뉴 사용자화에서 설정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면 지금 보시는 화면이 캡쳐되어 사진함에 들어간 것이 확인됩니다.

 

 

 

 

 

첫 번째 방법은 참쉽죠? 아마 이제 많은 분들이 첫번째방법을 사용하실텐데, 두번째방법도 설정을 해두면 홈버튼 사용없이 간편하게 사용가능하니 설정해두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그리고 AssistiveTouch의 경우에는 이 기능 이외에도 많은 기능들을 추가하여 사용가능하니 사용하시는 것 강추입니다.

 

 

앞으로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화면캡쳐,스크린샷시 소리가 나 당황하신분들을 위한 무음으로 스크린샷하는 방법과 AssisitveTouch에 관한 기능등 다양한 아이폰 기능들을 준비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처럼 아이폰을 처음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아이폰에 대해 많이 알아보겠습니다. 이만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고 저는 물러가겠습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