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아이폰)

아이폰 무음설정과 스크린샷캡쳐 무음설정방법

용ss 2017. 7. 27. 15:19

안녕하세요 블로거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무음설정으로 스크린샷 캡쳐 시 무음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스크린샷 캡쳐방법에 대해 알아봤죠? 혹 모르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고 이번에는 아이폰의 무음설정과 캡쳐 스크린샷 무음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아이폰 스크린캡쳐 방법 포스팅 바로가기

 

아마 회사에서 회의중, 학교에서 수업중, 대중교통안에서 등 핸드폰이 울리는 경우가 많죠? 그리고 이런 중에 본인이 원하는 정보들을 캡쳐하여 가지고 계시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위가 조용할 때 핸드폰이 울리거나, 혹은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갑자스런 '찰칵 캡쳐소리'가 나면 많이들 당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아이폰을 사고 이런적이 많은데요 어떻게 설정하니까 소리가 안나길래 그대로 쓰고 있는데요. 좀 알아보다보니 어떻게 무음모드로 설정하고, 이 무음모드를 통해 스크린샷 할때 무음으로 하는지를 알게되어 공유해볼까 하여 이번 포스팅을 적게 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네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아이폰의 무음설정과 캡쳐,스크린샷 무음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아이폰을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음모드를 통해 스크린샷 캡쳐를 소리없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아이폰 좌측상단을 보시면 아래위로 올릴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일반모드와 무음모드 설정을 할 수 있는 버튼으로 기본적으로 설정된 위쪽에 있습니다. 위쪽에 버튼이 있으면 일반모드, 버튼을 아래로 내려주시면 무음설정이 됩니다. 

 

 

 

참 간단하죠? 그런데 아마 처음 폰을 사신 경우 무음모드로 놓을시 소리가 나지 않지만 진동이 울릴 겁니다. 물론 진동만해도 충분하지만 아주 중요한 경우엔 진동까지 끄고싶은 경우가 있죠 ㅎ진동까지 안오는 무음모드를 만드시고 싶으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설정- 사운드- 무음시 진동 설정 해제

 

이외에도 전화벨울릴시 진동 등 다양한 설정도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스크린샷캡쳐를 무음으로 어떻게 할까요? 이미 저희는 그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냥 무음모드로 설정하시고 스크린샷 캡쳐를 하시면 화면만 하얗게 한번 깜빡이며 소리없이 화면저장이 됩니다. 그냥 캡쳐가 필요할 때 잠깐 무음모드로 바꿔주시고 캡쳐해주시면 소리없는 캡쳐 끝~~~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가장 편하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한가지 방법으로는 AssistiveTouch 기능을 이용해서 무음캡쳐가 가능합니다. 일반모드로 설정시에는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더 유용한 기능을 버려야한다는 점에서 저는 비추입니다. AssistiveTouch 기능에서 이 기능만 남겨야하기 때문입니다. 아래를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그냥 위의 방법이 낫다는.... 그래도 어떤건지는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위에 링크남겨드린 이전포스팅에서 AssistiveTouch기능에 대해 설명해드렸죠? 이 기능설정에서 다른 기능을 다 빼고 소리끔 하나의 기능만 넣으시면 일반모드 설정에서 AssistiveTouch 클릭 소리끔 클릭 후 캡쳐하시면 됩니다. 혹시 어떻게 기능한게만 설정하는지 모르시겠다면 이전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AssistiveTouch 설정메뉴에서 1번처럼개의 기능만 남기고 없앤 후 2번 기능설정에서 3번 소리끔을 선택후 4번 완료를 누릅니다. 한 기능만 남겼기 때문에 AssistiveTouch버튼을 누르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이제 캡쳐하고싶은 화면에서 5번 AssistiveTouch 버튼을 눌러 6번처럼 벨소리크기 무음으로 설정후 홈키와 전원버튼을 눌러 캡쳐하시면 무음으로 스크린샷캡쳐가 가능합니다.

 

 

위와같은 방법이 있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아주 유용한 AssistiveTouch를 통해 다른기능들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비추라는 뜻입니다.  혹 아이폰 무음버튼이 고장났다면 유용할수도 있겠습니다만... 

 

 

 

 

무튼 여기까지 무음설정하는 방법과 이를 통해 스크린샷캡쳐를 무음으로 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위 2개의 방법 중 본인이 원하시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저같은 아이폰 초보자를 위한 더 알찬 포스팅들을 준비하도록하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제 블로그에 아이폰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될  다른 포스팅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