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아이폰)

컴퓨터 아이폰 사진 옮기기 방법

용ss 2017. 7. 31. 15:45

안녕하세요 블로거용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옮기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저처럼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바꾸셨거나 처음 핸드폰을 아이폰으로 구매하셨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진찍는거야 처음 실행시 깔려있는 사진앱을 실행하고 사진을 찍으면 되죠? 그런데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저장공간을 위해, 추억 보관을 위해, 안전하게 백업을 위해 등등 개개인의 이유로 컴퓨터로 옮기시려는 경우엔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가 아이폰에 노래를 넣고 정리할 때처럼 아이튠즈 앱을 이용해서 해야될거 같지요? 물론 맞습니다. 저도 처음엔 아이튠즈란 앱을 이용해 번거롭게 동기화를 하여 옮겨야하나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와 같이 단순히 USB를 연결함으로써 아이폰에서 찍거나 받은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옮기는데도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는데, 그 중에 본인이 생각하시기에 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그 여러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 간단한데 지금부터 아이폰의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번째방법

(USB연결하여 옮기기)

 

안드로이드와 같이 컴퓨터를 켜고 UBS선으로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그 경우 아래처럼 자동실행창이 뜹니다. 장치를 열어 파일보기를 해줍니다.

 

혹 뜨지 않으시는 경우엔 내컴퓨터 - iPhone 폴더로 들어가주면 됩니다. 

 

 

? 갑자기 머리속에 물음표가 하나 떠오르죠? 당연히 안드로이드처럼 여러 폴더들이 있고 그곳에서 사진들을 볼 수 있어야되는데 아무거도 없네요... 조금멘붕..

 

 

 

 

 

위와같이 멘붕을 겪기전에 USB로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 아이폰을 한번 봐주세요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라는 창이 떠있을텐데 신뢰를 눌러줍니다.

 

 

 

다시 내컴퓨터를 통해 들어가보면 이렇게 사진폴더가 생겨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에서 하듯이 그냥 폴더내에서 원하는 사진들을 복사하여 컴퓨터로 옮겨오시면 됩니다.

 

 

 

 

 

 

두번째방법

(카톡통해 USB연결 필요없이 사진전송)

 

위처럼 기존방법처럼 옮길 수도 있고 카카오톡을 이용해 옮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이를 위해선 PC카톡을 깔어줘야합니다. 아마 대부분들이 PC에서 사용하는 카톡이 깔려있을거라 생각하고 설치방법등은 생략하겠습니다.

 

 

 친구에게나 단톡방에서 사진을 보내듯 나와의 채팅을 이용하여 나와의채팅방에서 사진을 전송합니다. 

 

 

 

PC카톡을 실행하여 나와의 채팅방을 열면 그곳에 아이폰에서 보낸 전송된 사진이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여 PC에 저장해줍니다. 한번에 여러장의 사진도 보낼수 있으므로 특별히 번거롭지않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자주이용하는데요. 굳이 USB를 이용해서 연결할 필요없이 무척 간단하기 때문이죠. 제가 지금까지 보낸 사진들이 약 471개 정도되나보네요 ㅎㅎ

 

 

 

세번째방법

(USB연결없이 클라우드를 이용)

 

 

이번 방법도 위의 카톡방법과 비슷한 방법입니다. 바로 Cloud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아이폰의 장점 중 하나가 다양한 기기에서 연동이 가능한 iCloud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Cloud의 개념은 사진등의 정보를 컴퓨터라는 저장공간이 아닌 인터넷 서버에 저장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요즘은 애플에서 지원하는 iCloud이외에도 네이버 클라우드 등 다양한 무료 클라우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카톡을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현재 PC나 폰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아이디로 접속하여 인터넷에서 바로 다운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다면 그것을 고스란히 볼 수 있다는 단점도 있지요. 그래도 아주 유용합니다.

 

 

폰에서 아이클라우드로 올려주고 컴퓨터에서 아이클라우드를 접속 로그인하여 다운해주시면 끝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에서 사진을 옮기는 3가지 방법이었습니다. 혹 아이폰에 사진을 넣고자 하실 때는 이 방법을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설명드린 방법 이외에도 Sendanywhere 앱을 이용하는 방법 등 아주 많은 방법들이 있으니 본인이 생각하시기에 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만 저는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