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인천국제공항 주차장과 주차요금 알아보기

용ss 2017. 8. 7. 14:29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인천국제공항의 주차장과 주차요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많은 분들이 해외로 여행을 가십니다. 아마 해외로 나가실 때 대부분의 분들이 노선이 많이 있는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몇일 전 기사를 보니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이 사상최대라고 하더군요.. 여튼 이렇게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해외로 나가시는 분들이 많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가용을 이용해 공항을 가나 혹은 리무진 콜버스 등을 통해 공항을 가나입니다. 이 과정에서 크게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이 편한가, 어떤것이 더 저렴한가 2가지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크게 2가지 측면에서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편의성

2. 비용

 

1번 편의성은 개인마다 선호하는 것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어디에 사느냐, 본인의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느냐 등에 따라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2번의 비용적인 측면은 몇박 몇일 여행을 가나, 몇 명이서 여행을 가냐 등이 고려 대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읽어보시고 위 두가지를 비교해보시며 본인의 선택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버스시간표 및 버스요금 포스팅 바로가기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인천국제공항의 주차장과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장(단기주차장/장기주차장)

 

 

우선 인천국제공항의 주차장은 아래의 사진처럼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장기주차장

 

 

아무래도 단기주차장보다는 여객터미널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줄여보니 가까워 보이지만 인천국제공항의 크기만큼, 실제로는 셔틀버스를 운행할 정도로 주차장도 엄청 크기 때문에 이 점도 리무진과 자가용을 결정할 때 고려하셔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셔틀버스/순환버스는 아래와 같이 무료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약 5분-16분 간격으로 시간대에 따라 달리 운행됩니다.  

 

 

 

단기주차장

 

 

단기주차장지상주차장을 포함하여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기라는 말 그대로 1일 이내 이용하실 고객들을 위한 주차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적은 환영/반송/방문등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주차장으로 여객터미널에서도 더 가깝습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대부분 몇일은 가실 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주차장입니다. 아래의 주차장요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기 주차장은 1일 이내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주차장이기 때문에 일 요금이 장기주차장의 주차요금보다 약2배정도 비쌉니다. 혹 돈이 많으시다면 몇일 주차하셔도...

 

 

각각의 이용하실 여행사에 따라 아래의 주차구역을 이용하시면 더 편리하게 여객터미널로 가실 수 있습니다. 항공상마다 터미널이 대부분 정해져있기 때문입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주차장 요금은 아래와 같이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 여부/ 차종 에 따라 구분됩니다. 

 

 

 

위에서 말하는 차종의 구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적인 승용차는 소형에 속합니다.

 

 

 

 

주차요금 할인 대상

 

 

 

경차/저공해자동차/장애인이 탑승한 본인차량 의 경우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50%의 요금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

 

 

주차요금 계산기 이용하기

 

 

 

위의 계산표를 통해서 계산하기 귀찮으실때는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대략적 주차장 들어가는 시간과 나오는 시간을 넣어 몇일간 주차할 것인지를 통해 자동으로 주차 요금계산을 해주는 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요금이 얼마정도 나오는지 확인해보시면 가격비교시에 손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계산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차요금 정산방법/ 이용방법

 

 

주차요금을 정산하는 방법에는 크게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은 항상 붐비기 때문에 모바일앱 또는 무인정산기를 통해 결제후 무인 출구로 나갈 경우 조금 더 빨리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차장 이용시 팁

 

1. 주차요금 계산기 이용하여 편리한 계산

 

2. 포털 또는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주차 현황을 확인 후 없는 쪽으로 주차

 

>>국제공항 공식홈페이지 주차현황 확인 바로가기

 

 

 

>>N포털에서 검색해보기(약간의 시차가 존재)

 

 

 

 

3. 주차 요금정산시 모바일앱 또는 무인정산기를 이용하기

 

++일반 주차보다는 비싸지만 조금 더 편리한 인천국제공항 공식주차대행업체 이용

(홍보글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쓰지 않겠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주차장이 크기 때문에 주차시 자신의 주차위치를 사진으로 찍어 놓을 것을 추천^^

 (몇박몇일 해외여행을 다녀오면 어디에 주차했는지 까먹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인천국제공항의 주차장과 주차요금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미리 주차요금과/리무진 등의 방법을 알아보시고 미리 정하여 편안하고 쾌적한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만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여행도 좋은 하루 되십시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