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비트코인 원화 입금 방법 알아보기(코빗)

용ss 2019. 8. 21. 17:55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저도 가진 것의 일부를 비트코인에 분산해서 넣어뒀다고 말씀드렸었죠?

 

우리나라에서도 예전에 비트코인과 관련하여 투기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한창 붐이 일어났고, 이후 각종 규제가 생기면서 예전처럼 그냥 은행에서 비트코인 거래소 사이트로 송금하면 되는 것이 아닌 인증 등 조금 복잡해졌습니다.

 

거래소들마다 입금 가능한 은행이 정해져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엔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므로 신한은행에서 원화 입금이 가능한 거래소를 찾았는데요 바로 코빗이라는 거래소입니다.

 

※참고

업비트 - 업비트

빗썸 - 농협

를 통해 입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해보진 않았지만 이외에도 고팍스 등등 여러 거래소에서 은행을 통하지 않고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의사항으로 아무래도 요즘 해킹 / 거래소 폐쇄 등 여러 변수들도 있을 수 있으니 꼭 본인이 잘 알아보고 믿을 수 있는 거래소를 선택하여 원화입금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행 계좌를 통해 코빗거래소에 원화입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참고

필요한 준비물은 신한은행 계좌 / 신분증, 본인명의 핸드폰 (본인인증 및 신한Sol앱 통한 인증시 필요)입니다.  

 

 

 

1. 코빗 사이트에 접속하여 아래와 같은 순서를 통해 가입을 진행합니다.

-각종 메일인증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 가입시에 가입약관 동의가 필요하니 읽어보시고 가입하세요

 

 

 

 

 

2. 가입이 되었다면 로그인을 진행 후 핸드폰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2.1-2 로그인 후 오른쪽 자신의 메일을 클릭한 후 본인인증을 클릭합니다.

2.3 좌측 메뉴에서 실명확인 계좌인증을 눌러줍니다.

2.4. 평소 핸드폰 인증하듯이 번호 넣고 문자로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하면됩니다.

 

 

3. 이렇게 본인인증까지 되었다면 이제 계좌등록을 하면 됩니다.

 

계좌등록을 하실 때엔 나온 절차대로 하고 문자메세지로 신한은행 Sol 앱에서 하는 인증 링크를 받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시에는 앱에서 본인의 신분증을 찍어서 인증해야 하는 것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4. 인증을 마치셨다면 이제 원화를 입금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본인의 계좌를 통해 주어지는 계좌번호로 돈을 입금하면 됩니다.

 

이 때 입금한도가 있고 딜레이 시간이 존재합니다.

실제 저도 입금했더니 백만원까지만 입금 가능하고 72시간이라는 딜레이 시간이 걸리네요

 

 

 

 

※참고

 

한도가 백만원이면 생각보다 적은거 같은데 그럴경우엔 추가 서류를 제출하여 회원등급을 올려서 한도 상향이 가능합니다. 물론 개인의 여력이나 사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입금에 3일의 대기시간이 있다는 것을 가정한다면 미리 조금씩 넣어 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도 곧 상향할예정^^

 

 

투자는 언제나 투자를 하는 개인이 책임지는 것이기 때문에 투자를 할 때는 항상 신중하고 책임질 수 있을정도로 하는 것이 답인것 같습니다. 코인이란 것이 투기가 되지않고 공부를 해보신 분들만 하여 앞으로도 발전해 나갔으면 하는 1인입니다. 이상 블로거 용이는 들어가보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


말씀하고 싶으신 의견,생각이 있으시면 주저없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를 통해 더 깊은 생각을 하고 발전해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