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아파트 분양청약일정 조회방법

용ss 2017. 7. 6. 02:35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포스팅은 아파트 분양,청약 일정 조회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번포스팅에서는 청약1순위 조건, 아파트청약신청방법등 이런방법을 알아봤죠? 그런데 저번 포스팅을 아무리 잘 알았다 하더라도 좋은위치, 원하는위치에 분양하는 아파트의 분양일정을 알지못해 청약하지 못한다면 앞 포스팅들은 다 도로묵입니다.하하하 그래서 이번엔 아파트 청약과 분양 일정 조회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참고

이전 포스팅들의 링크는 아래에 적어놨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시다면 글 읽으신 후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 많은 아파트 분양,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놓치기 쉬운데 참 간단한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그 간단한 일정 조회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개인적으로 서울분양일정을 원하신다면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3번째 장소에서 일정을 조회하는 것입니다. 바쁘시면 맨 아래라도 ㅎㅎ 서울이 아니시라면 해당되지 않습니다.

 

 

 

 

1. 아파트 분양정보, 청약 관련 정보아파트 투유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분양과 청약관련 민영/공공 아파트,오피스텔,등의 해당 달의 분양과 청약 경쟁률 등의 관련정보도 포함하고 있으며 실제 청약접수도 이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청약접수 포스팅은 맨 아래에 있습니다.)

 

출처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아파트투유 바로가기 

(아래에도 링크가 있습니다 끝까지 읽고 클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에 더 좋은 정보가 있기 때문)

 

 

 

 

 

위의 메인화면에서 1번 오늘의 청약일정을 클릭해보면 아래처럼 당장 당일에 청약신청이 있는 아파트,주택들이 나옵니다. 이것은 당일의 청약건만 나오고 그 달의 분양정보는 2번을 누르셔야합니다.

 

출처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2번을 누르시면 이 포스팅의 주 목적인 당월의 분양일정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이전에 분양했던 것들과 당월의 분양일정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출처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2.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당월뒤쪽청약/분양 일정 조회 

 

 

 

 

 

위에까지는 당월까지의 아파트분양및청약일정 조회방법이었습니다. 그런데 당월이 아닌 더 뒤의 일정은 어떻게 알까요?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뒤쪽에 하는 이유는 원래 주인공은 뒤에나오자나요 ㅎㅎ 하지만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가능한 일정조회도 완전한 주인공은 아니라는!!

 

 

당월보다 더 뒤쪽의 계획을 알고싶으면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더 뒤에 등장하니 아래읽으시길....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분양주택, 임대주택을 클릭후

 

출처 :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나오는 다음화면에서 공급계획-분양주택 또는 임대주택 중 원하는 것을 클릭하시면 3번처럼 결과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공급 일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단 계획이기 때문에 완전 100프로 일치하지는 않지만 95프로 이상은 일치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급계획 바로가기

(아래에도 링크가 있습니다 끝까지 읽고 클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에 더 좋은 정보가 있기 때문)

 

 

 

 

 

 

 

 

 

 

 

3.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공급일정 확인방법문자알리미 신청방법

 

마지막은 서울이시라면 이라는 전제가..서울이시면 SH서울주택도시공사를 추천

 

왜냐하면 이곳에선 서울의 분양 청약 일정조회뿐 아니라 문자알리미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바로가기는 편리를 위해 맨 아래 만들어놓겠습니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는 아래와 같이 분양일정조회도 가능하고

 

출처 :SH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문자알리미 서비스 신청도 가능합니다.

 

출처 :SH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그렇다면 이 문자알림서비스라는게 무엇인가하면 이 서비스 신청분양일정에 대해 모르는 우리에게 분양때마다 문자를 해주는 아주 좋은 서비스입니다.

 

출처 :SH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이런식으로 서비스 됩니다~ 아주편하겠죠^^서울쪽분양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신청할 것을 추천

유효기간이 있으니 년도가 바꾸면 다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SH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신청방법은?

 

분양공고알리미의 서비스신청클릭-로그인(아이디없다면 회원가입)-요구되는 순서에 따른 신청

 

출처 :SH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도움이 될만한 이전 포스팅

 

>>주택 청약1순위 조건포스팅 바로가기

>>주택 청약신청방법 포스팅 바로가기

>>행복주택 관련 총정리 포스팅 바로가기

 

>>아파트투유 바로가기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급계획 바로가기

>>SH서울주택도시공사 바로가기  

 

 

여기까지가 아파트청약 또는 아파트 분양일정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거의 총정리하여 알아봤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서울에 사신다면 꼭 문자알리미는 신청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두 분양,청약에 관심을 갖고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