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정부지원창업대출 미소금융중앙재단

용ss 2016. 9. 19. 11:39

 

안녕하세요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정부지원창업대출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요새는 취업도 힘들고 회사에 들어가서도 희망퇴직이니 뭐니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가지고 있는 내사업, 내가게의꿈... 저 또한 언젠간 제 사업을 하고자 꿈꾸고 있는데요 이때 제 생각에 창업을 하기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첫번째가 기발한 아이템, 그리고 다음으로 그만큼 중요한것이 창업을 하기위한 자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특히나 아직 밑천을 마련하지 못한 저같은 젊은 사람들에게 이 자금의 중요성은 더욱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창업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면 대출이 가장 먼저 떠오르실텐데요 이렇게 창업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곳은 아주 다양하고 또 종류도 많다고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창업을 위해 대출하려면 신용등급...이 중요하다는 사실.. 등급이 낮은 분들은 돈을 빌리기 힘들텐데요 이렇게 등급이 낮은데 창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도 창업지원대출을 대출해주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햇살론, 소상공인진흥공단의 창업자금대출,미소금융중앙재단에서 해주는 창업자금대출 등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창업대출을 지원해주는 것도 이렇게 여러개가 있는데 이번엔 그 중의 하나인 미소금융중앙재단의 창업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여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저는 그 중 창업대출에 초점을 맞춰 보겠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포털에 미소금융중앙재단을 검색한 뒤  상세히 확인해 보시면됩니다. 이에 앞서 제가 간략한 정리만 한번 해보겠습니다.

 

먼저 대출의 가장 중요한 조건인 대출지원가능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의 지원대상자 위와 같습니다. 아무래도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것이다보니 지원 대상이 개인신용등급 7등급 이하인 분들입니다. 예외로 5~6등급의 신용등급을 가지신 분들 중 신용리시크가 크거나 금융기관접근성이 높으신 분들도 자격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 경우엔 해당지점에 문의를 한다면 그 가능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너무 높은 신용등급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이곳 자격에 속하지 않으므로  제 1금융권을 이용해 대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서의 신용등급을 잘 모르시어 개인의 신용등급을 조회하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것이 신용등급을 조회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한다고 알고 계신데요 이 부분 중 어느정도는 맞고 어느정도는 틀립니다. 보통에 개인이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하기 위해 한번 정도 조회하는 것은 하락시키지않습니다. 다만 금융회사에서 대출심사 등을 위해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경우 등급이 떨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 팩트입니다. 그러므로 대출을 하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닌 단순한 호기심을 위한 빈번한 신용조회는 비추합니다. 그리고 대출 심사를 위해 이곳, 또는 다른 금융권에서의 조회는 당연히 신용조회에 영향이 있으니 정말 필요하신 분들만 조회해야겠죠?

 

또한 공통사항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지원 부적격자에 관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알아볼 것은 대출의 창업자금에 관한 부분입니다.

 

 

 

창업자금을 보면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거치기간 1년, 상환기간 5년이내라고 합니다. 이 때 금리는 4.5%로 동일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여기서 제 생각엔 상환기간 5년이라는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창업시 초기에 자금 상환이 필요한 상품이라면 자리를 잡기 전이라 부담이 많이 될텐데 5년이라면 그나마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후에 상환하면 되서 상환을 위해 준비할 시간이 다른 상품들보다 길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생계형 차량 구입(사업에 사용되는 1톤 이하의 트럭 및 기타 사용차)의 경우에도 최대 2천만원(무등록사업자의 경우 최대 1천만원이내) 지원이 됩니다.

창업초기 운영이나 시설자금지원의 경우엔 최대 2천만원 이내로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경우에도 최대 5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사실

 

 

단 여기까지 설명한 모든 창업자금 대출 규모는 지원자격을 만족할때라는 사실!!!!

 

 

 

 

 

 

 

이제 알아볼 것은 이러한 자격을 갖추고 정부지원창업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필요한 절차겠지요? 이제부터 그 대출 절차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절차는 보통의 다른곳으 대출 절차와 비슷하고 위와 같습니다. 돈을 대출받는 것이다보니 아무래도 그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재단에서 대출상담을 받고 그 적부 여부 확인 심사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이렇게 위와 같게 아무리 설명을 해놓아도 그 자격여부, 대출규모에 관해선 대출을 해주는 곳의 평가가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제 설명 이외에 다양한 궁금증이 생길 수 있는데 지점을 직접 검색하여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로 문의해보세요. 친절히 알려주실겁니다 하하

 

미소금융중앙재단 메인홈페이지에서 지점들을 검색해볼수 있고 또한 1600-3500번의 고객센터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찔러보기 식이 아닌 정말 확실한 아이템을 가지고 정부지원창업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이 정보가 유용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정부지원창업대출을 미소금융중앙재단에서 받는 것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웰컴론 단박대출 조건  (2) 2016.10.02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0) 2016.10.01
신용등급무료조회  (0) 2016.09.19
정기적금 금리비교  (0) 2016.09.01
정기예금 금리비교  (0) 2016.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