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용등급무료조회

용ss 2016. 9. 19. 22:48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신용등급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신용... 평소 사람들과의 신용을 잘 지키시는지요? 저도 어릴 때까지만 해도 신용의 중요성을 잘 몰랐어요

그런데 크면서 신용의 중요성을 점점 알아가고 있네요. 사람 사이의 신용이 인관관계에 미치는 영향..... 그런데 이런 신용관계는 객관적인 수치로 제시하기 힘들죠? 친구중에 저 친구는 믿을만하다 아니다 이정도로만 판단이 되지 객관적으로는 안되자나요? 그런데 위의 사람사이의 신용 말고 금융회사에서 사람 신용의 평가를 위해  신용등급을 객관화시켜 평가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이러한  개인의 금융에 대한 각종 신용 정보를 객관화시켜 신용도 숫자(1-10단계)로 나타낸 것을 말한 것입니다. 소득정보, 직업정보, 거주형태 등에 따라 신용등급이 바뀐다는... 심지어는 공과금 연체에 따라서도 신용 등급이 왔다갔다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신용등급이 왜 중요할까요?  대출시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대출금과 적용금리가 달라지고, 카드 발급 등의 금융거래시의 참고자료로 사용됩니다. 사람의 신용이 객관화 된 것이니 당연히 신용등급이 높다면 더 돈을 많이 빌릴 수 있겠죠? 사실 저같은 경우엔 대출을 잘 받진 않지만 부동산 거래 또는 돈이 급하게 필요한 상황에서 이 신용등급이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엔 평소에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관리를 받는 것은 아니지만 공과금은 항상 제때에 내고 현금서비스 등도 잘 이용하지 않는다는..ㅋㅋ

 

 

 

 

 

 

이렇게 금융쪽에서 사람의 신용을 평가한다니.. 이 신용등급도 관리가 필요하겠죠? 관리를 하려해도 내 신용등급이 우선 얼마인지 알아야 높고 낮은걸 알고, 전문가에게 맡기기라도 하겠죠?  그렇다면 지금부터 본인의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준비물은 당연히 본인의 신용조회니 본인인증할 공인인증서가 필요겠죠? 다른거 필요없이 공인인증서 하나만 준비하세요!!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있습니다.

크레딧-회원뿐 아니라 비회원으로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는방법이 있고, 크레딧포유,올크레딧 등등 다양한 사이트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선 나이스지키미라고 포털에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들 중 저는 비회원으로도 편하게 이용가능한 크레딧사이트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레딧에서는 1년에 3회(매 회마다 24시간) 무료로 신용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4개월단위로 횟수구분이 되며 해당회차에 이용하지 않는 경우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1. 크레딧 홈페이지를 들어가 메인페이지에서 무료신용등급조회를 클릭한다.

 

 

 

  

2. 회원의 경우엔 로그인하여 무료신용조회(회원) 클릭후 본인인증핸드폰, 신용카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면 됩니다. 비회원의 경우엔 무료신용조회(비회원)을 클릭후 개인정보제공동의란 체크 후 신분확인 위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 비회원 모두 아래의 순서에 따라 진행이 되는데 회원으로 무료신용조회를 하면 아래와 같은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뭐 어짜피 한번씩 확인을 위해선 회원가입 해놓는 것도 크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3. 아래와같이 정보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무료신용조회 신청을 누릅니다.

 

 

 

 

4. 핸드폰,공인인증서, 신용카드, 아이핀 등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5. 아래와 같은 대출정보, 신용카드정보, 현금서비스 정보, 가장 중요한 개인신용 점수와 등급을 확인하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크레딧에서의 개인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이었습니다.

 

 

 

우리모두 개인의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지금부터라도 신용등급을 관리했으면 좋겠습니다. 현급서비스를 줄이고, 카드론 같은 것 이용자제, 공과금 미납같은 연체는 절대금지, 1금융권 이용 등과 같은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만약 정말 많이 낮다고 하시면 전문가에게 관리를 받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란 생각이 듭니다. 중요성에 비하면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지 않다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이러한 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해보겠습니다. 이상 개인의 신용등급을 무료로 확인할수 있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웰컴론 단박대출 조건  (2) 2016.10.02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0) 2016.10.01
정부지원창업대출 미소금융중앙재단  (0) 2016.09.19
정기적금 금리비교  (0) 2016.09.01
정기예금 금리비교  (0) 2016.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