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주관적인 나만의 맛집/옛날

홍대입구역 돼지국밥 맛집 돈수백

용ss 2016. 10. 10. 23:05


안녕하세요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홍대입구역 돼지국밥 맛집으로 소문난 돈수백 관련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홍대입구를 다녀왔어요.. 요 몇일간 감기에 빌빌대다가 한번 나가볼까해서 나가봤는데 그래도 사람이 밖에 나뎅기니 좀 나아지는 거 같네요 ㅎ 환절기인데 모두 감기조심하세요 ㅎ 나가서 친구와 저녁을 뭘 먹을까 고민했는데 아무래도 감기에 걸렸다보니 따뜻한 국물이 있는 걸 먹고싶었는지 저번에 갔던 돈수백이 떠오르더라고요 저번에 갈 때는 친구가 데리고 갔는데 오늘은 제가 친구를 데리고 갔네요 ㅎ 홍대 자주 오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보게 된다는 가격도 적당하고 맛도 맛있는 돈수백에 대해 이번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ㅎ 참고로 홍익대학교 학생들은 1번 이상은 가게되는 맛집이라는 소리가..ㅋㅋㅋㅋ 친구놈의 말이니 신뢰성은 크게 없지만 홍대다니는 친구들은 다 알더라고요 ㅎ 



이곳도 역시나 체인점인데요 체인점 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홍대는 직영점이라 그런지 먼가 더 맛있는것 같다는... 참고로 홍대점밖에 가보진 않았지만 만족할만한 곳이었습니다. 




먼저 돈수백 입구의 사진입니다.


가게는 그렇게 크진않습니다. 그래도 나름테이블이 한 20개정도 되는것 같은데요 그만큼 사람도 많이 온다는...  일단 외관상으로 깔끔해보이죠? 아 그리고 이곳의 장점은 물론 가격과 맛이지만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24시간이라는점!! 제 친구들은 홍대입구역에서 술먹고 아침에 해장할 땐 이곳을 자주 이용한다는... 그리고 이곳에서도 술국과 함께 술자리를 많이들 갖는다고 합니다. 오늘 갔을 때만해도 어른들 2테이블이 수육과 술로 1차를 시작하고 계셨다는..






돈수백 내부사진

위 사진들은 제가 앉은 자리에서 찍은 내부사진인데요 나름 테이블도 많고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갔던 시간이 5시반쯤이였는데 이른 시간에도 많은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리고 아까 말씀드렸드린  술국과 함께 소주로 1차를 시작하시는 어르신들 2테이블이 사진에 나와있습니다(가운데 사진 오른쪽분들이랑 3번째 사진의 오른쪽분들) 그리고 사진에서도 잘 나와있지만 혼자서도 드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혼자서도 오기 쉬운 맛집인거 같아요 ㅎ






이제 돈수백의 메뉴입니다. 



보통은 돈탕반, 오소리탕반과 같은 메뉴를 많이들 드십니다. 이름이 생소하실 수도 있지만 돈탕반이 돼지국밥이고 오소리탕반은 돼지고기와 위를 섞은 국밥입니다. 저와 친구는 간단하게 밥을 먹으러 간거여서 이렇게 시켰지만 수육과 곱창전골도 술안주로 인기가 많더라고요 어르신들 드시는 걸 보니 맛있어보이긴했습니다. 다음엔 가서 먹어볼라고요 ㅎ







기본메뉴인 밑반찬과, 저희가 시킨 돈탕반과 오소리탕반




우선 국밥에 넣어먹을 소면 1인당 하나씩, 넣어먹을 부추가 나옵니다. 고추는 덤!! 혹시 양파를 원하시는 분들은 따로 말씀하시면 줍니다 ㅎ 그리고 아주 맛나게 생긴 김치와 깍두기 에구! 깍두기 사진은 짤렸네요 돈수백의 김치와 깍두기는 아주 맛있었습니다. 심지어 이모들에게 한번 리필을 부탁드렸다는 ㅎㅎ 친절히 리필해주신답니다. 그리고 사진은 못찍었지만 국밥엔 필수인 다데기, 새우젓, 소금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이 친구가 시킨 오소리탕반, 아래사진이 제가시킨 돈탕반입니다. 사진 찍는 사람이 사진을 겁나 못찍어서 그냥 국밥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주 맛있답니다.





이제 돈수백에 대해 알아봤는데 가장 중요한 위치가 빠졌군요. 사실 제가 돈수백을 추천하는 이유는 가격, 맛, 24시간이라는 장점도 있지만 위치도 크게 한몫을 합니다. 홍대서 만나자고 하면 보통 9번 출구앞 kfc쪽에서 많이들 만나실텐데 바로 그 뒷골목에 있기 때문입니다. kfc에서 홍대입구쪽으로 걸어오다보면 보이는 첫 골목길에서 8번출구 방향으로 가면됩니다. 역에서3분?ㅋㅋㅋㅋ 아주 위치가 좋죠? 8번출구로 나오시면  1분이라는!!





역에서 가깝기 때문에 약속만나서 밥을 먹거나, 24시간이기때문에 술마시고 집가기 전에 해장하기 딱 좋죠? 가격, 위치, 24시간, 맛 이 모두를 잡을 수 있는 돈수백 추천은 여기에서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곧 가을이가고 겨울이 올텐데 추울땐 따뜻한 돼지국밥한뚝배기 어때예? 이곳 돈수백에서 ㅎㅎ 아 그리고 글을 마치며 드리고 싶은 말 한가지... 저번에도 말씀드렸겠지만 또 체인점이네요.. 언젠간 체인점이아닌 곳으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언젠간 말이죠 ㅎㅎ 





추가로 모두 감기조심하세요 환절기엔 자나깨나 감기조심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