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아이폰)

아이폰 결제지불신용카드정보 삭제해지방법

용ss 2017. 8. 13. 21:03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아이폰 결제지불신용카드 삭제해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포스팅에서는 앱스토어에서 유료앱구매 등에 필요한 결제지불신용카드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봤죠? 쭉 그때 등록한 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만, 카드기간만료, 혹은 다른 카드로의 변경 등으로 인해 결제에 사용되는 카드를 바꾸고 싶은 경우가 있죠? 그럴때는 기존에 등록했던 결제지불신용카드를 삭제해지해줘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역시 아주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아이폰 결제지불신용카드 삭제해지방법을 알아볼까요?

 

 

1. 앱스토어를 실행합니다.

 

 

 

 

 

 

2/3. 추천카테고리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면 본인의 애플아이디가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4. Apple ID 보기 를 눌러 들어갑니다.

 

이곳에서는 나의 정보들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내 계정에서 지불정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저번에 결제지불신용카드를 등록할 떄 하던 방법과 유사하죠? 저번과는 반대로 등록했던 카드를 해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유사한 것입니다.

 

 

 

 

 

알아두셔야 할 것

 

여기서 위에 5번을 실행하기 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위에서 결제지불 신용카드정보를 삭제해지하려면 이전에 가족공유를 해지해야합니다. 왜냐하면 가족들이 이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카드등록을 해지하려면 우선 가족공유를 해지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혹 아래와 같이 가족공유가 계정에 나오신다면 가족공유를 해지하지 않은 것이니 해지하여 주신후 위의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가족공유 해지는 >> 설정-맨 위의 Apple ID-가족공유설정-해지 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6/7. 등록했던 신용/직불카드 정보가 있는데 바로 그 아래에 없음을 클릭해주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등록했던 지불결제카드의 삭제해지가 완료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죠?ㅎㅎ처음엔 아이폰 구매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 작성을 위해 카드등록포스팅도 시작했는데 너무 길어진 것 같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고, 원래 하려고 했던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방법 포스팅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이번포스팅은 이만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