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아이폰)

아이폰 앱 구매내역목록 삭제방법 알아보기

용ss 2017. 8. 16. 08:00

안녕하세요 블로거 용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앱 구매내역목록 삭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포스팅들에서 앱을 설치하고 삭제하는 방법, 유료 앱 구매시 사용되는 지불결제카드 등록방법등을 알아보았죠? 이런 것이 전제조건이니 좌측의<<모바일(아이폰)메뉴를 참조하시길

 

 

 

많은 분들이 본인이 받았던 앱들의 목록을 지우고 싶어합니다. 프라이버시적인 문제도 있을 수 있고, 혹은 누군가가 내가 받았던 앱에 대해 알기를 꺼려할수도 있고, 전남자친구, 여자친구와 함께 썻던 앱이기 때문에 등등 이유야 아주다양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할까요? 아마 많은분들이 앱을 다운받으실 때 리뷰에  '구매목록 삭제 요청드립니다' 등등의 글들이 작성되어 있는데 이렇게 리뷰를 남겨서 구매목록을 삭제해야 할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이렇게 한다고 하여도 내 아이디의 구매내역목록이므로 전혀 삭제되지 않습니다. 구매내역목록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는 것이 아닌 혼자서 하는 것입니다.

 

※참고

>>아이튠즈를 통해 앱 구매내역목록 삭제하는 방법 포스팅 바로가기

 

 

그렇다면 지금부터 폰에서 아이폰 앱 구매내역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매내역목록 삭제를 위한 전제조건,우선 되어 있어야하는 것

 

 

>>지불결제카드 등록 후 가족공유

 

제가 이전 포스팅들에서 이러한 것을 알아볼 때 앱 구매내역목록 삭제를 하기 위해서 지불결제카드 등록, 앱 설치 등등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었죠? 물론 폰을 컴퓨터와 연동하여 아이튠즈에서 삭제시에는 위의 절차가 필요없습니다만, 이번에 알아볼 방법은 폰에서 앱 구매내역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것이기 때문에 위의 절차들이 되어있어야합니다.

 

 

가족공유에 대해서는 말씀드리지 않았는데, 가족간 연동을 하여 앱 구매목록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가족공유기능만 켜놓은 후 따로 추가하지 않으면 가족끼리 공유가 안되므로 이 기능을 키는 것을 겁내진 않으셔도 됩니다. 이 기능을 켜야만 폰에서 구매목록을 쉽게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가족공유 기능을 켜놓기만 하라는 것입니다.

 

가족공유란 내 가족공유를 하는 방법

 

설정-가족공유-시작 후 읽어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족공유를 하기 위해 전제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지불결제카드 등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불결제카드 등록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폰에서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방법

 

이제 위의 2가지 지불결제카드 등록 후 가족공유가 되었다고 가정하고, 본격적으로 폰에서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위의 전제조건 2가지가 되어 설정에 아래와 같이 가족공유가 뜨는지 확인합니다.

 

 

 

 

 

 

 

 

1. 이렇게 가족공유가 되는걸 확인하셨으면 이제 앱스토어를 실행합니다.

 

 

 

 

2. 메뉴에서 업데이트메뉴 클릭구입항목을 클릭해줍니다. 

 

 

 

 

 

3. 다시 나의구입항목을 눌러 들어갑니다.

 

지금까지 다운받은 들을 볼 수 있습니다. 

 

 

 

 

4. 나의구입항목에서 이 iPhone에 없음을 눌릅니다.

 

전체를 누를경우에는 이 아이디로 받은 지금까지 받은 모든 앱들의 구매목록이 나오고, 이 iPhone에 없음을 누를 경우에는 구매목록에는 있지만 삭제하거나 폰을 바꾼 이유 등으로 현재의 폰에는 없는 앱들을 말합니다. 

 

여기서 구름표시가 나오는데, 이것이 내 아이디에서 구매했던 구매기록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이렇게 목록을 클라우드에 저장을 하여 다른 기기 등에서도 이 아이디로 접속시 아래의 앱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폰 구입, 아이패드등의 다른기기이용 시 원래의 앱들을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백업하는 기능이었지만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구매목록을 삭제하고 싶어하신다는 점...   

 

 

 

 

5. 구매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앱 위에 손가락을 올리고 누른 후 왼쪽으로 밀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가리기가 나오는데 가리기를 눌러줍니다

 

(아이폰에서 가리기는 삭제와 거의 같은 뜻입니다) 

 

 

 

 

 

6.  아래와 같이 가리기를 한 앱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정말 구매목록이 삭제 되는지 검색에서 가리기한 앱을 검색하여보았습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여전히 구름표시로 나오며 구매목록이 남아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앱을 껐다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앱스토어를 완전 종료 후 다시 검색해 보시면 아래처럼구매목록이 삭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앱 구매목록을 삭제하는데 어려운 점은 없죠? 그냥 위와같이 카드등록, 가족공유 등 몇가지 준비만 해놓으신다면 아주 쉽게 폰에서도 구매목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프라이버시, 개인의 사정 등등으로 구매목록을 삭제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 방법을 이용해 잘 삭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참고

>>아이튠즈를 통해 앱 구매내역목록 삭제하는 방법 포스팅 바로가기

 

 


위의 정보글이 유용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바로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도움이된답니다.